HOME > Headline > (1,305)
-
‘글로벌 여행업 리더 참여’ WiT 서울 성료올 해로 4년째를 맞는 본 행사에는 어김없이 글로벌 여행업 리더들이 대거 참여했다. 연사와 패널만으로도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이번 행사에서는 현재 여행산업의 주요 화두인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와 그에 따른 로컬 기업의 대응 △저비용 항공사 진출에 따른 변화하는 항공시장 △여행산업에 대한 투자전망 등에 대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지난 3월 인도, 4월 두바이에서 같은 주제로 행사가 진행됐으며 오는 7월 4~5일 도쿄 행사를 남겨두고 있다. ..
-
관광소재 많은 라스베이거스… 세일즈미션 개최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이 지난 25일 서울 남산 그랜드 하얏트에서 ‘2019 라스베이거스 한국 세일즈 미션’을 개최했다. 2020년까지 호텔, 컨벤션, 액티비티 등이 다채롭게 변화하는 라스베이거스의 상품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고 현지 세일즈 담당자들도 한국 방문을 통해 한국여행사 담당자들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시저스 앤터테인먼트, 태양의 서커스, 코스모폴리탄 호텔, 엠지엠..
-
[종합] 랜드메신저,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랜드연합체 중 가장 끈끈한 결속력을 자랑하는 랜드메신저(회장 김용신·투어월드 대표)가 창립10주년을 맞아 지난달 22일 롯데호텔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랜드메신저는 지난 2009년 3월23일 국제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가졌으며 이때부터 활동을 시작한 에이스유럽, 코스모트래블, 원하나로투어(하나로투어), 투어월드, 차이나피아, 에이스아메리카투어, 홍콩투어(AJ투어) 등 7개사에 감사패가 수여됐다.
-
[종합] ‘고맙고 감사합니다’… 세계여행신문 20주년 기념식지난 1일 세계여행신문 전 직원이 모여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창간 20주년을 자축했다. 기념식에서는 최강락 세계여행신문 발행인에게 전 직원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와 순금 복돼지를 증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직 세계여행신문 기자들과 직원들이 함께해 더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종합] 캐나다관광청&투어마트 ‘캐나다 여행설명회’‘3년 연속’으로 캐나다관광청&투어마트 캐나다 여행설명회가 광주광역시에서 열렸다. 투어마트 주최, 광주광역시관광협회 후원으로 진행된 지난 20일 행사는 정길영 광주광역시관광협회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임원들과 50여명의 회원들이 참가했으며 투어마트의 패키지부터 마이스(인센티브), 로컬 조인상품 등 상품소개를 중점적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춘화 투어마트 대표는 “2017, 2018년에 이..
-
[종합] 타이항공&태국관광청 설명회… ‘5월부터 드림라이너 띄웁니다’타이항공과 태국정부관광청이 지난 20일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그 동안의 최신동향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먼저 타이항공은 2019년 하계 스케줄부터는 오전 시간대 운항편의 증가 및 차세대 항공기인 보잉787-8과 에어버스350-900의 도입, 특가와 관련된 내용을 전했다. TG657편의 경우 오는 5월1일(현지 시간 기준)부터 드림라이너라 불리는 보잉787-8 기종으로 인천~방콕 구간을 운항하며 기존 시간에 비해 ..
-
[종합] KATA-코레일, 지역관광 업무 협력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와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이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철도 연계 관광상품 운영 협력 및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을 맺었다. KATA와 코레일은 지난 13일 코레일 서울사옥 회의실에서 오창희 KATA 회장과 조형익 코레일 여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철도관광 등 국내관..
-
[행사] 캐나다관광청, ‘새 브랜드’로 마케팅 강화지난달 22일 캐나다 관광청의 한국 방문단을 광화문의 한 한식당에서 만났다. 5명이나 되는 관계자의 수에 놀랐다. 보통 미디어와의 미팅 참가자 수로는 적지 않다. 팀 체제로 업무 시스템에 변화를 가졌다는 캐나다 관광청, 방문단은 모두 한국 시장과 관련이 있는 인물들이다. 무언가 더 역동적으로 변한 듯한 캐나다 관광청, 그들의 에너지가 나에게도 전해지는 듯 해 묘한 쾌감으로 기쁘다. 방문단의 가장 큰 방문 목적..
-
[행사] ‘잘츠부르크의 사계’ 소개잘츠부르크 미디어 이벤트가 지난 26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게르하르트 레스코바 잘츠부르크주관광청 마케팅 이사가 참여해 ‘잘츠부르크를 방문해야하는 이유’와 ‘반드시 방문해야할 잘츠부르크의 계절별 스폿’을 소개했다. 지난해 잘츠부르크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의 숙박일 수는 14만197박으로 전년 대비 4.6% 늘었다. 빈(22만4346박)에 이어 두 번째를 기록했다. 레스코바 이사는 “..
-
[행사] ‘로맨틱 유럽’ 미디어 행사알프스 인근의 연합 관광청, Jewels of Romantic Europe의 미디어 이벤트가 지난달 25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렸다. Jewels of Romantic Europe은 독일과 오스트리아 국경을 접한 알프스 인근의 지역들이 관광활성화를 위해 연합한 단체로 현재 10개의 회원국으로 이뤄져 있다. 한국 공식 방문은 2016년 이후 올해가 두 번째로 이번 행사에는 한국 시장에 관심이 높은 알프스 인근 독일어권 지역의 관광청 및 어트랙션 업체가 참여했다. &nbs..
-
[행사] ‘25주년 원동력’은 고객+파트너사 덕분에어캐나다 더 친근하고 편한 커뮤니케이션 초점 여행사와 윈윈 전략 에어캐나다가 올해 한국 취항 25주년을 맞았다. 25년 전 밴쿠버 직항 주3회 운항을 시작으로 2000년대에 주7회 운항으로 늘렸고 2016년에는 드림라이너를 도입하면서 주14회로 운항 중이다. 본사에서도 한국시장의 중요도를 인지하고 있는 만큼 에어캐나다 본사에서 한국을 방문해 한국 취항 25주년을 기념했다. 이영 에어캐나다 지사장과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에어캐나다 ..
-
[종합] ‘한국 취항 25년’ 에어캐나다 6월부터 항공기종도 변경에어캐나다가 올해 한국 취항 25주년을 맞아 캐나다관광청과 함께 2019년 신년회를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개최했다. 국내 주요 여행사, 랜드사 대표들과 언론인 등을 비롯해 에어캐나다 본사에서도 티모시 리우(Timothy Liu) 상업 전략 이사와 키요 웨이스(Kiyo Weiss) 아시아 태평양 판매 디렉터가 참석했고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캐나다대사, 모린 라일리(Maureen Riley) 캐나다관광청 부청장도 ..
-
[종합] ‘평화의 가상철로’ 개막식 개최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비무장지대(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2018 글로벌 캠페인 ‘러브포DMZ(#LoveforDMZ)’의 마지막 여정인 ‘평화의 가상철로(New Lane towards Peace)’ 개막식이 지난 달 30일 오전 11시 임진강 평화누리공원 독개다리에서 개최됐다. 평화의 가상철로는 작년 12월14일부터 올해 1월15일까지 진행된 글로벌 캠페인에 참가한 190개국 5만7889명이 DMZ관광의 염원을 ..
-
[종합]PAG 단배식 진행PAG가 2019년 단배식을 지난 15일 동보성에서 진행했다. 박종필(PAG·퍼시픽에어에이전시)회장은 “2019년에도 PAG가 더욱 견고한 모임으로 발전해 여행업계의 발전과 성장에 조금이나마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종합] 2월말까지 43일 잔치… ‘코리아 그랜드세일’ 개막‘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지난 17일 개막식과 함께 막을 열었다. 2월28일까지 43일간 진행되는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은 항공사와 숙박업계의 참여확대는 물론 쇼핑과 문화체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혜택을 제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관광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또 광화문 청계광장에 설치되는 코리아그랜드세일 웰컴센터는 매일 12시부터 20..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