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ZoomIn

[홍콩관광청 기획] 유럽과 동양의 교차점 올드타운센트럴

  • GTN 김지윤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4-20 오후 7:50:57 | 업데이트됨 : 12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세계 유수 갤러리와 골동품 거리, 좁은 골목길들로 이뤄진 소호와 노호, 옛 정취가 묻어나는 포호, 그리고 이국적 향미가 가득한 감각적 레스토랑까지. 올드타운센트럴은 산책가와 예술 애호가, 미식가의 감각적인 요구들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홍콩의 관광명소다. 마치 서울의 신사동 가로수길을 업그레이드한 공간처럼 느껴지는 올드센트럴에는 유럽과 동양의 색채가 매혹적으로 교차한다. 올드타운센트럴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방법들을 공개한다.

<정리=김지윤 기자> kjy@gtn.co.kr

<자료제공=홍콩관광청> 02)778-4643

 

Where to go

 

# 란 콰이 퐁 거리

도시의 일과가 끝나는 밤 8시, 홍콩에서 가장 패셔너블한 젊은이들은 하나같이 란 콰이 퐁으로 몰려든다. 란 콰이 퐁은 홍콩에서 가장 트렌디한 바들이 몰려 있는 곳이다. 실내는 세계 곳곳에서 모여든 여행자들로 붐비며 자리를 찾지 못한 사람들은 길 위에서 술잔을 들고 나름의 시간을 즐긴다.

 

벨벳 소파가 놓여 있는 라운지에서는 손님들이 거리를 바라보며 담소를 나누고, 록 음악이 울려 퍼지는 펍에서는 유쾌한 웃음 소리가 흘러나온다. 심야의 란 콰이 퐁은 그야말로 커다란 파티장이다. 이곳에서는 홍콩 최고의 멋쟁이들과 마주칠 수도 있고, 유명한 디제이가 엄선한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 수도 있다.

 

# Dragon-i 클럽

홍콩의 셀레브리티들은 물론 나오미 캠벨·데이빗 베컴·라이오넬 리치 등 세계적인 스타들도 들른 적 있는 클럽이다. 취재 기간 동안에도 영국 팝스타인 보이 조지가 디제이로 나서는 파티가 열렸을 정도다.

 

점심 시간에는 트렌디한 레스토랑이지만 해가 지고 나면 원형 라운지 소파 가득 패셔너블한 사람들이 둘러앉는다. 천장과 벽에 별처럼 박혀 있는 LED 조명을 비롯해 중국풍의 강렬한 붉은 램프, 새장 모양의 오브제 등 곳곳에서 현대적인 이미지와 전통적인 이미지가 세련되게 어우러진다.

 

# G.O.D 디자인숍

홍콩 로컬 디자이너들이 동양적 색채를 더해 키치적으로 해석한 지오디(G.O.D)는 홍콩 주민들과 여행자들에게 고루 인기가 높다. 여행선물로 무엇을 어디서 살지 고민하는 여행객이라면 이곳에서 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왓슨스 와인 셀러

와인 무관세 정책 이후 홍콩은 아시아 최대의 와인 허브로 떠올랐다.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은 물론 와인 선택의 다양성 또한 다른 곳과는 비교할 수 없다. 명품 코트나 멋진 인테리어 소품뿐 아니라 와인 가게들에도 눈길을 돌려야 하는 이유다. 왓슨스 와인 셀러는 홍콩 최대의 와인 전문 체인점이다. 중저가부터 세계 전역에 몇 케이스 남지 않은 희귀 와인까지 아우른다. 금요일마다 무료로 와인들은 시음을 해볼 수도 있으니, 구미가 당긴다면 주저할 이유가 없다.

 

에디터 사진

 

What to eat

 

# 밀크티 한잔과 즐기는 홍콩식 간식

란 퐁 유엔은 시끄러운 재래 시장 초입에 위치한 홍콩식 카페다. 이곳은 진하고 부드러운 홍콩식 밀크티의 원조이자 서민적인 애프터눈티의 명소다. 해외 TV 프로그램이나 신문에서도 숱하게 취재해 갔을 정도다.

란 퐁 유엔은 ‘스타킹티’, 즉 스타킹에 홍찻잎을 넣은 후 우유에 바로 우려내는 기술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지금도 입구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밀크티를 만드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설탕을 살짝 넣은 밀크티를 한 모금 넘기면 그 달콤함에 하루 피로가 싹 가신다.

바삭하게 구운 토스트와 볶음국수, 달콤하게 양념한 고기가 들어간 포크 번 샌드위치 등도 유명하다. 주문할 때는 사진으로 된 메뉴를 보고 손가락으로 가리키면 된다.

 

# 미식가의 거리에서의 브런치

소호는 홍콩 사람들이 ‘미식가를 위한 거리’라 자부할 정도로 멋진 레스토랑들이 많다. 태국식 쌀국수부터 그리스식 샐러드까지 국적도 재료도 향신료도 다채로운 소호의 식당 중 어느 하나를 고르는 것은 난감한 일이다.

게다가 이곳의 매력은 서양식 레스토랑의 정돈된 테이블에만 그치지 않는다. 구불구불 이어지는 좁다란 골목을 따라 허름한 홍콩식 카페나 몇 십 년 된 국수 가게들이 숨어 있는 소호 일대는 홍콩 사람들의 미각적 일상을 경험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코스모폴리탄의 거리답게 소호의 음식점들은 세계 각국에서 흘러온 다양한 인종들로 유쾌하게 북적이기 때문이다.

 

# 로맨틱한 분위기 속 이탈리안 음식

감각적인 인테리어, 로맨틱한 야외석, 맛있는 음식과 충실한 와인 리스트까지, 올드타운세트럴에 위치한 레스토랑 ‘베이스먼트’는 모든 면에서 ‘10점 만점에 10점’이다. 중절모에 새가 앉아 있는 듯 독특한 실루엣의 조명을 비롯해 베이스먼트의 소품들은 하나같이 기발하다.

베이스먼트의 대표 메뉴인 비프 카르파치오, 일본 된장을 발라 구워낸 대구, 프랑스식 홍합 요리 등 다양한 국적을 오가는 요리들은 화려한 모양만큼 탁월한 맛을 자랑한다. 와인 리스트 역시 다채롭다. 베이스먼트는 어느 레스토랑과도 차별화될 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What to try

 

# 만모 사원

예로부터 홍콩의 부자들은 습하고 더운 기후를 피해 서늘한 고지대에 집을 지었다. 대부호나 영화배우들이 안개가 자욱한 산꼭대기에 그림 같은 저택을 올렸다면, 젊은 상류층들은 그 바로 아래 산등성이의 고급 아파트에 입주해 살았다. 하늘을 찌를 듯 높은 아파트들이 가득 도열한 그 일대에는 ‘중간 지대’, 즉 미드 레벨(Mid Level)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미드 레벨의 아랫동네에는 트렌드에 민감한 거주자들을 위한 카페와 레스토랑 거리가 형성됐다. ‘할리우드 로드의 남쪽(South of Hollywood Road)’의 줄임말로 남쪽은 ‘소호(Soho)’, 북쪽은 ‘노호(Noho)’라 불리기 시작했다. 결국 미드 레벨은 홍콩의 문화적, 역사적 원점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역인 셈이다. 세계 최장 에스컬레이터인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센트럴의 사무 지구와 미드 레벨을 한 줄의 무빙워크로 연결한다. 완벽한 하루를 위한 첫걸음이 이 레일 위에서 시작된다.

 

# 올드타운센트럴에서 즐기는 티타임

영국의 통치를 받았던 도시답게, 홍콩에는 애프터눈티(After-noon tea) 문화가 발달했다. 영국 상류사회의 관습이었던 애프터눈티는 홍콩에서 두 가지 형태로 발전했다.

첫 번째는 대영제국의 정교한 품위를 재현한 정통 애프터눈티다. 호텔의 레스토랑이나 디저트 카페에서 즐길 수 있으며, 스콘과 샌드위치, 푸딩, 케이크 등이 트레이에 담겨 홍차와 함께 나온다.

그러나 현지인들에게 애프터눈티란 잘재단된 전통이라기보다 보편적인 일상이다. 홍콩식 카페인 ‘차찬탱’에서는 늦은 오후까지 진한 밀크티나 차가운 레몬티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인다. 아침 내내 빡빡한 투어일정에 지쳤다면, 홍콩사람들 틈에 어울려 차 한 잔을 즐기는 여유를 갖는 것도 홍콩의 개성에 흠뻑 젖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에디터 사진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아멕스 GBT, 라이벌 CWT 인수
이번호 주요기사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