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아시아나항공, A350 ‘이코노미 스마티움’에 EMD발행 ‘10% 커미션’

10cm 넓은 좌석간격… 특가·그룹 좌석도 OK

  • GTN 윤영화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5-18 오후 9:29:00 | 업데이트됨 : 4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아시아나항공(OZ)이 신 기재인 A350에 ‘이코노미 스마티움(Economy Smartium)’ 좌석을 도입, EMD 발권에 10% 커미션을 제공한다.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은 기존 이코노미 좌석보다 앞뒤 간격이 7~10cm 넓은 것이 특징이다. A350 항공기에만 독점적으로 갖춰져 있으며, △우선 탑승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이용(장거리 노선 이용 승객 한정) 등 부가 혜택이 제공된다. A350 기내 10~14열 36석이 판매 대상이다.


여행사들의 발권 체계도 갖췄으며, 부킹 클래스를 신설하는 대신 EMD-A 발행 방식을 차용했다. 즉, 이코노미 좌석을 선택하고 추가적으로 이코노미 스마티움 좌석을 옵션 구매하는 방식이다. 현재 전 GDS에서 판매가 가능하도록 개발이 완료됐다. 특가 항공권, 그룹 항공권 등 전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제한 없이 구입이 가능하다. 판매 운임은 △일본·중국·동북아 3만 원(이하 한국 지역 발권 시 편도 기준) △동·서남아 6만 원 △미주·유럽·시드니 15만 원이 각 클래스 운임에 추가되는 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일부터의 발권 및 탑승 완료 좌석을 기준으로 커미션 지급을 결정했다. EMD 발권 및 탑승 완료 좌석을 기준으로 판매 대리점에 10% 커미션이 제공되며, 그룹 좌석도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용 수요를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커미션 대상 금액은 Surcharge가 징수되는 △선호좌석 사전 예매 서비스 △이코노미 스마티움 등이다. 커미션 10%는 국내·외 아시아나항공 판매 대리점에서 해당 서비스 EMD 발권 및 탑승 실적만을 기준으로 하며, 1개월 단위 ACM(Agent Credit Memo) 방식으로 지급된다. (단, 지급 총액 기준 1만 원 미만 시 미지급)


이와는 별도로 ‘선호좌석 & 이코노미 스마티움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EMD 발권일을 기준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한국 지역 전 여행사에서 선호좌석 또는 이코노미 스마티움 EMD를 발행할 때 응모 가능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8월 중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 11월 중 인천~런던 노선에 A350을 투입할 예정이다.
<윤영화 기자> movie@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