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 > 패키지

[한국국제관광전 참가업체 소개] ‘이란·러시아 오세요’

  • GTN 조재완 기자
  • 게시됨 : 2017-06-09 오후 8:34:27 | 업데이트됨 : 5분전

지난 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2회 한국국제관광전(이하 코트파)이 막을 내렸다. 이번 관광전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만큼 지난해에 찾아볼 수 없었던 업체들도 다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코트파 ‘첫 참가’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힌 현지 여행사들을 만나봤다.

<조재완 기자> cjw@gtn.co.kr

 

 

에디터 사진

 

 

 

이란 Maya Group

 

이란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관광기업인 마야그룹(Maya Group)은 이란정부를 대표해 올해 한국국제관광전(KOTFA, 이하 코트파)에 처음 참가했다.

 

마야그룹은 보라젯에어(Borajet Airlines)와 제트아시아(Jetasia)의 GSA를 맡는 동시에 5개의 이란국제공항 사무소를 운영하는 등 항공분야에 특화된 이란 대표기업이다. 대표적인 자회사로 인아웃바운드 전문 여행사인 아르시안 살라투어(Arshian Salar Tour, ASTA)가 있는데, 이란 내 7개 사무소를 두고 있다.

 

무스타파 기아(Mostafa KIA) 마야그룹 대표<사진>는 “동북아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참가로는 코트파가 처음”이라며 “지난해부터는 이란에서도 한국 아웃바운드 시장의 괄목할만한 성장을 체감할 수 있었다. ‘최고의 관광목적지’라 해도 손색없는 이란을 적극 홍보하고자 올해 코트파 참가를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르시안 살라투어는 전 세계 15개국 여행업계와 네트워크를 쌓아온 ‘베테랑’이다.

기아 대표는 “지난 십여년 간 전세계 파트너들로부터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아, 입소문을 타고 자연스레 회사 홍보 효과를 누렸다. 한국 여행사들 역시 이란 현지의 우수한 파트너로 아르시안 살라투어를 눈여겨봐도 좋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디터 사진

 

 

러시아 Aqua Group

 

올해 코트파에 처음 참가했다는 아쿠아그룹(Aqua Group)은 러시아 하바롭스크에서 정평이 난 인아웃바운드 여행사로, 현지 부티크 호텔의 GSA 역할도 하고 있다.

 

주로 개인 및 소규모 단체를 핸들링하는 아쿠아그룹은 이번 코트파 참가를 계기로 마켓을 한층 확장하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아쿠아그룹은 현지 사무소에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도 근무하고 있어 24시간 한국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현재 한국 파트너사를 별도로 두지 않았지만, 아쿠아그룹은 한국 파트너사를 물색중인 것은 물론 한국 사무소도 개소하고 싶은 의지를 표했다.

 

즈다노바 에브게니아(Zhdanova Evgeniya) 아쿠아그룹 대표<사진>는 “관계자들로부터 익히 들어온 ‘코트파’에 드디어 참가하게 돼 기쁘다”며 “일본관광박람회인 JATA보다 코트파가 ‘한 수 위’라고 본다. 부스방문자들도 하바롭스크와 아쿠아그룹에 상당한 관심을 갖고 찾아오는 이들로 한국의 우수업체들과 새로운 네트워크를 형성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마케팅] “김춘애 쿠바전문 작가와 함께 떠나요”
[호텔/리조트] interview 도미닉 쿠엔슬 콘스탄스 할라벨리 총지배인 및 아만 아마디스 아시아 콘스탄스 세일즈이사
[패키지] 기지개 켜는 ‘중국 여행’
[채널] 플레이윙즈, 실시간 항공 상품 도입
[종합] 노르웨이 트래블 워크숍 성료
[종합] ‘MICE 전문법인’ 레드캡마이스 설립
[종합] 하나투어재팬, 도쿄 상장 이후 주가 호조
[랜드사] 오아시스를 따라 ‘실크로드’ 기행
[Weekly 홈쇼핑] 롯데제이티비, ‘다낭+호이안 5일’ 6400콜 달성
[주간 탑승률 분석] 보라카이 폐쇄에 마닐라 영향 받나
많이 본 기사
[코멘터리] 필리핀 보라카이 26일부터 폐쇄, 앞으로 어떻게 되나?
[류동근 편집국장의 REVIEW] 한국과 일본의 차이
[주간 탑승률 분석] 보라카이 폐쇄에 마닐라 영향 받나
[Weekly 홈쇼핑] 롯데제이티비, ‘다낭+호이안 5일’ 6400콜 달성
[종합] 하나투어재팬, 도쿄 상장 이후 주가 호조
[종합] 세부퍼시픽항공 BSP 업무 스타트
[종합] 팔라완·푸꾸옥·나트랑 동남아 여행 ‘견인차’
[종합] 내달 6일 ‘폴란드의 날’
[종합] 한에어 ‘TOP 10’ 시상식
[종합] ‘MICE 전문법인’ 레드캡마이스 설립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