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종합] 동남아 > 일본 > 중국 > 유럽

  • GTN 안아름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7-08-04 오후 6:49:44 | 업데이트됨 : 3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최장 10일’ 추석연휴, 어느 지역이 가장 뜨거운가

 

>>예약률 90%이상? 다낭 등 베트남 수요 늘어

 

추석연휴가 두 달 앞으로 다가왔다.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 최장 10일의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된다.

 

이번 황금연휴로 인해 여행업계에서는 추석 특수가 한창이다.

 

현재까지 집계된 여행사별 모객현황을 통해 추석연휴에 가장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역을 분석해봤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지난달 6일 김진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은 한 라디오프로그램에 출연해 “올해 10월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에 대해 관계 부처와 협의 중이다. 지정하는 방향으로 가려고 한다”고 밝힌 바 있다. 10월2일이 임시공휴일로 확정되면 최장 10일의 황금연휴를 확보하게 된다.

 


사실상 장기간의 추석연휴가 예견되면서 해외여행상품의 예약률도 빠르게 치솟고 있다. 특히 유럽, 미주, 대양주 등 장거리 해외여행상품의 경우 90% 이상의 예약률을 달성하며 일찌감치 매진 사례를 보이고 있다.

 


이동건 보물섬투어 유럽 팀장은 “추석연휴가 시작되는 9월28일부터 10월9일 사이 출발하는 유럽 상품의 경우 지난해 연말부터 예약 요청이 있었다”며 “7월 초 기준으로 예약률이 90%에 달한다”고 말했다.

 


연휴가 긴 탓에 장거리 해외여행지로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지만 올 추석 최고 인기 여행지는 단연 ‘동남아’다.

 


하나투어의 9월30일부터 10월7일까지 출발하는 패키지 상품을 분석한 결과 지역별 선호도는 동남아>일본>중국>유럽>남태>미주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낭, 하노이 등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베트남 여행수요가 전체 동남아 여행수요의 40% 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패키지 전문 종합 여행사인 참좋은여행도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지난 7월28일을 기준으로, 9월30일부터 10월7일 사이 출발인원 모객 수를 분석한 결과 동남아>유럽>미주>일본>괌?사이판 순으로 집계됐다. 1위를 차지한 동남아의 집계일 기준 출발인원 수는 총 4805명으로 2위를 기록한 유럽보다 697명이나 많았다.

 


모두투어 모객 현황에서도 동남아가 최고 인기 지역인 것으로 밝혀졌다. 9월29일부터 10월4일 사이 출발하는 패키지 모객 인원을 비교해보니 동남아가 4892명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중국>남태평양>일본>미주 순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추석연휴 기간에는 중국이 1위였으나 사드 보복이 장기화되면서 국내해외여행객도 중국 방문을 기피하면서 상대적으로 동남아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여행박사의 올 추석연휴 패키지 상품 지역별 순위는 일본>베트남>괌·사이판 순으로 나타났다. 비록 모객 순위에서는 일본에 밀렸지만 지난해 추석연휴 대비 모객 증감률에서는 베트남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자유여행은 전년대비 960%, 패키지는 260% 증가하며 평균 343%의 증가세를 보였다.

 


레드캡투어 역시 모객 인원별 지역 순위는 유럽>동남아>일본>중국>대양주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동남아, 일본, 대양주 등이 지난해 추석연휴 대비 10% 이상의 증가세를 기록하며 올 추석연휴 최고 인기 지역임을 증명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