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GTN광장] 불시점검 “여보세요”

레드캡투어 홍콩

  • GTN 조윤식 기자
  • 게시됨 : 2017-10-10 오전 8:20:46 | 업데이트됨 : 3분전

에디터 사진

 

레드캡투어 홍콩

 

기자의 메모 √

  • 밝은 목소리와 빠른 응대
  • 세부일정은 자료로 대체
  • 예약에 대한 노력 안 보여

 

기자의 상담 √

 

가을 막바지 홍콩은 강수량도 적고 날씨도 선선해 여행하기 좋다는 말을 들었다. 이왕 홍콩을 둘러보는 김에 마카오까지 함께 보는 일정을 알고 싶었다. 대표번호로 통화를 걸자 약 30초간 안내음이 지나고 상담원과 연결됐다. 상담원의 상냥하고 자신 있는 목소리에 호감을 느꼈다.

먼저 10월 중순 이후의 가장 저렴한 상품을 묻자 LCC 항공사를 이용하는 상품을 안내해줬다. 3박5일 일정에 자유여행이 포함됐고 가격도 저렴했기에 구미가 당겼다.

항공편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품가격에 포함되는 사항에 대해 묻자, 만족스러운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또한 최소 출발 인원을 알려줘 날짜 선택에 유의하라는 당부도 해줬다.

차후 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듣고 싶어 주요 관광지 어느 곳을 둘러보는지 물었다. 그러나 상담원은 몇 가지 코스만 알려준 뒤, 문자메시지로 상세일정표를 보내준다 답하고 통화를 끊어버렸다. 숙박과 음식, 현지 날씨 등 궁금한 것이 많았던 터라 상담원의 마지막 응대가 많이 아쉬웠다. 추석연휴 직전이라 여행사에서 가장 바쁜 기간이었던 점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상담원의 부족한 설명에 상냥한 목소리와 빠른 응대마저 빛바랬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롯데관광, 내년 ‘코스타 세레나호’ 운항 체결
[종합]공항, 똑똑해지고 편해진다
[종합] 국제선 유류할증료 부활
[홈쇼핑] 사전영상 제작 비용전가 불법? 여행 상품은 ‘글쎄’
[랜드사] 골프 라운딩의 파라다이스 하이커우로
[호텔&리조트] “청도에서 머물 땐 더 랄루 호텔이 적격이죠”
[마케팅] 유럽철도 골든시즌 도래
[마케팅] 여행사 홈쇼핑 동향 <10월1주차>
[프로모션] 마리아나, 여행사 적극 서포트
[종합] 제주항공, 일본노선 탑승률 ‘90%’ 넘었다
많이 본 기사
[종합]공항, 똑똑해지고 편해진다
여행업계, 국정감사 ‘예의주시’
[종합] ‘시장 양극화’ 유발 여행사 수익 ‘절벽’
[종합] 롯데관광, 내년 ‘코스타 세레나호’ 운항 체결
[종합] KOSTA,서울관광고등학교에 장학금 전달
[9월 신문광고 분석] 8월 대비 7.7% 단수 감소… 총 963단 게재
[8월 신문광고 분석] 온라인투어, 8월 주요 일간지 광고게재 1위
[호텔&리조트] “청도에서 머물 땐 더 랄루 호텔이 적격이죠”
[홈쇼핑] 사전영상 제작 비용전가 불법? 여행 상품은 ‘글쎄’
[9월 BSP 분석] 상위 10개 중 9개 업체 실적 상승…전체 27% 성장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