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Opinion

[GTN광장] 사이판에서 유일무이한 36홀 골프장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사이판 유일의 36홀 골프장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 이 곳에서 일을 시작한지도 벌써 7년이 넘었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 골프장에서 일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어느덧 이렇게 시간이 지나간 것을 보면 아마 저희 골프장의 매력에 빠진 제 골프 사랑도 한 몫 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고등학생 시절 잠시 취미로 배웠던 골프. 대학 졸업 때까지 잠시 잊고 살았지만 이 곳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에 근무하면서 다시 한번 그 매력에 빠져 아직도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이판 유일의 36홀 골프 코스가 말해주 듯,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의 이스트 코스와 웨스트 코스는 한 골프장에서 두 가지 서로 다른 매력의 골프 라운드를 할 수 있어 골프 관광지로서의 사이판에서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제는 너무 유명해져 골프장을 방문하신 손님들이 꼭 한 장씩은 사진으로 남기는 이스트 코스, 그 중에서도 태평양 바다의 절경을 직접 넘기는 파3 6번 홀은 어디서든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골프&리조트를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홀은 날이 좋은 날은 파랗고 투명한 태평양 바다를 넘기는 아름다운 홀이지만, 날이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은 거센 바람과 파도를 뚫고 넘겨야 하는 어려운 홀로 돌변합니다. 이 6번 홀은 포함한 이스트 코스의 4~7번 홀은 태평양 바다를 옆에 두고 이어지는 홀들로 그 절경에 빠져 지나가다 보면 어느새 스코어는 뒷전이 되기도 합니다.

 

짧고 좁은 페어웨이의 이스트 코스보다 더 공격적이고 장타를 필요로 하는 웨스트 코스도 골퍼들에게는 큰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웨스트 코스의 레이아웃을 더 좋아하기도 합니다. 타포차우 산을 배경으로 넓고 평탄한 페어웨이의 웨스트 코스는 한국의 산악지형 골프 코스와 비교했을 때 쉽게 공략할 수 있을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필드에 올라서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경사와 장애물, 바람 등 공격적인 전략과 더불어 정교한 샷을 필요로 하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특히 마지막 파5 18번 홀은 티 박스부터 그린까지 양 쪽 모두 OB 지역으로 구성돼 있어 마지막 승부홀로서 최상의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시간이 될 때마다 친구, 또는 지인들과 라운드를 하고 있지만 양 코스 각각의 매력은 매번 라운드를 할 때마다 다르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그 다른 매력을 모두 느끼고 싶어 앞으로도 꾸준히 라운드를 하겠지만 매번 달라지는 매력은 아마 언제까지이고 이 골프장에 남아 저를 포함한 수많은 골퍼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