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OTA] ‘엄지족’ 검색 키워드로 상품 개발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인터파크투어, 통합검색 기능 통해 구매 편의성 도모

 

 

고객 만족도 제고 즉각 활용 가능온라인 쇼핑에서 모바일 비중은 지난해를 기점으로 이미 절반을 넘어섰으며 인터파크투어의 경우 지난 분기 매출에서 모바일이 48%의 비중을 차지했다.

 

이에 인터파크투어는 최근 모바일 고객을 칭하는 이른바 ‘엄지족’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개선을 위해 검색 시 상품 구매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평, 상품 소개 및 이용후기 동영상, FAQ, 기획전, 이벤트 등이 한 화면(페이지)에 나타나게끔 하는 모바일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인터파크투어 측은 모바일 통합검색 기능을 통해 여행지뿐 아니라 엄지족들의 관심사까지 분석해 상품 개발 및 고객 만족도 제고에 활용한 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검색결과를 활용한 상품으로는 겨울 시즌 해외여행 얼리버드 특가 기획전과 9~10월 해외여행 땡처리 기획전이 대표적이다.

 

이 상품들은 엄지족들이 최근 ‘땡처리’와 ‘얼리버드’ 키워드에 주목했음에 착안해 기획됐다. 국내여행의 경우도 제주도 땡처리 항공 및 숙박 상품 등을 한데 모은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베트남 다낭의 경우, 전신 마사지를 포함하는 4박5일의 홈쇼핑 히트 상품과 3박4일의 실속형 상품 등을 새롭게 선보였으며, 일본 북큐슈 또한 핵심 관광지와 더불어 온천 2박을 포함하는 3박4일 상품과 북해도 3박4일 단풍 여행 상품을 신규 런칭했다.

 

제주도에서 유람선과 승마체험의 액티비티형 프로그램과 항공권과 렌터카만을 묶은 초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등 엄지족들의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상품을 다양화했다.
한편 인터파크투어는 모바일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한 지난 7월18일부터 9월10일까지의 약 한달 반여의 기간을 분석해 올 여름 엄지족들이 어떠한 상품이나 키워드를 주로 검색했는지를 살폈다.

 

분석 결과 엄지족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것은 베트남 ‘다낭’으로 나타났다. 다낭은 해당 기간 약 8만 건에 달하는 검색 횟수를 보였다.
뒤를 이어 2위와 3위는 각각 제주도와 일본으로 나타났다. 여행지 외에는 ‘땡처리’와 ‘얼리버드’가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하며 높은 검색 빈도를 나타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아멕스 GBT, 라이벌 CWT 인수
이번호 주요기사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