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칼럼/기고

[GTN칼럼] 먼저 나 자신에게 투자하라

  • GTN 류동근 기자
  • 게시됨 : 2017-12-01 오후 4:54:10 | 업데이트됨 : 3일전

 

에디터 사진

공혜경 오투어 대표

otours@empas.com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은 스스로를 보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며 절대 손해 보지 않는 투자다.

 

 

우리가 살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돈, 시간, 건강, 행복 등 그 중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생각해보면 단연코 건강이라고 말할 수 있다.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 특히 한국 사람들의 생활패턴을 보면 늘 시간에 쫓기며 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뭔가 바쁘지 않으면 일을 하지 않은 것 같고 왠지 나만 안 바쁜가싶어 불안해하면서도 바쁠때는 너무 바빠서 힘들다고 투정하는 우리들의 모습이 곧 현대인으로 대변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잘 먹고 잘 살자라는 ‘웰빙’이란 단어가 처음 등장했을 때 모든 사람들이 유행처럼 웰빙을 추구하면서 가전제품, 식료품, 여행상품 할 것 없이 웰빙 바람이 불기도 했다.

 

 

모든 사람에게 이처럼 웰빙이란 단어가 깊숙이 와 닿았던 것은 그만큼 현대인이 시간에 쫓기면서 스트레스 속에서 살고 있어서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 본다.

 

 

며칠 전 점심식사 자리에서 뵌 지인 두 분의 말씀이 아직도 귀에 맴돈다. “살면서 늘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이 나 자신에 투자를 멈추지 말고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이라는 말씀이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혼자 차 한 잔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의 여유, 신문 한 장 펼쳐서 읽을 수 있는 여유로움을 가질 때 자신도 모르게 스트레스는 감소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또한 나 자신에게 투자하면 부자가 될 수 있다. 어느 가난한 소설가가 늘 가지고 싶었던 타자기가 있었다. 그 타자기를 구입하기에는 가지고 있는 돈이 턱 없이 부족해서 포기를 했는데 자다가도 그 타자기가 떠오르는 바람에 돈을 모으고 부족한 돈은 친구에게 빌려 결국 원하던 그 타자기를 사게 됐다고 한다.

 

 

마음에 드는 타자기를 사고 나니 글 쓰는 일이 더욱 즐거워져서 베스트셀러에도 오르고 더 많은 주문을 받아서 부자가 됐다고 하니 나 자신에게 투자를 하면 부자의 길도 저절로 따라오는 것 같다.

 

 

바쁜 일상을 사는 우리가 타임 푸어(시간 거지)가 되지 않도록 나 자신에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을 당장 실천해 보자.

 

 

사람들은 말한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나 자신에게 투자하겠다며 버킷 리스트를 만들곤 한다. 아니 무엇을 새해까지 기다린단 말인가. 지금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나만의 여유로움을 각자 찾아서 단 몇 분이라도 만끽하길 바란다.

 

 

우리의 삶이 질적으로 나아지기 위해 이제부터 일상에서 실천해 본다면 매일 매일이 건강한 삶으로 한층 나아갈 것이다. 여행업에 종사하는 우리들이 고객들의 행복을 만들어주는 일을 하고 있지만 우리도 우리 스스로에게 사랑을 듬뿍 줘서 행복한 삶이 되도록 하자.

 

 

‘실천 없는 지식은 쓸모없다’라고 공자가 말했다. 지금 당장 실천해보자!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홈쇼핑&소셜커머스] 여행사 홈쇼핑 동향
[홈쇼핑&소셜커머스] 폴라리움, 중기부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선정
[마케팅] “올 한해, 눈부시게 빛났던 멕시코!”
[랜드사] 스위스 여행의 동반자 ‘스위스 트래블 시스템’
[호텔·리조트] 칸쿤 최상위 럭셔리, 니주크 리조트
[종합]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부산, 판매매출 33억 올려
[기획] 잠자는 토지를 깨우는 FLC그룹, 한국시장에 첫발 내딛어
[종합] 내일투어 본사 사옥 열었습니다
[종합] ‘20주년’ 스타얼라이언스… 송년행사 개최
많이 본 기사
[프로모션] 겨울엔 역시 ‘온천 호텔’이 최고
[프로모션] 진에어, 이벤트 진행
[프로모션] 티웨이 에어서비스 예약센터 본격 운영 신규직원 채용 나서
[프로모션] 프린스 파크 타워 도쿄, 로비 전면 리뉴얼
[프로모션] 호텔플렉스 서울 드래곤 시티
[프로모션] 스마트공항 전시회 에어부산 행사 참여
[골프] 저렴하면서 실속있는 방콕 탄야GC
[분석&통계] 상위 업체들의 BSP 실적 성장률 선방
[분석&통계] 본사·지점 통합 실적 상승세로 전환
[분석&통계] 상위 10개 중 9개 업체 성장, 부진함 ‘벗어나’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