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마케팅

[전략] 12월 신문광고 분석 온라인투어, 광고 단수 독보적 1위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8-01-05 오후 5:46:25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지난해 12월 한 달간 주요 일간지 4곳(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의 여행사 광고 분석 결과 총 944단의 광고가 게재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가장 많은 광고를 게재한 업체는 172단의 온라인투어로 나타났다. 온라인투어는 지난달에 이어 연속 1위다. 이어서 롯데관광, 하나투어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12월 전체 업계 광고 단수는 944단으로 지난달 1094단에 비해 13.7% 가량 줄어든 수치다. 12월 중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설 광고가 들어가면서 여행업계 광고가 많이 줄어든 것으로 파악된다.

 

 

매체별 광고 단수 추이를 살펴보면 동아일보가 11월에 261단을 게재한 데 비해 12월에는 280단을 게재해 일간지 4곳 중 유일하게 증가세를 보였다.

 

 

한편 일간지 광고 점유율은 280단을 게재한 동아일보가 29.7%, 226단을 게재한 조선일보가 23.9%, 224단을 게재한 매일경제가 23.7%, 214단을 게재한 중앙일보가 22.7%로 나타났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채널] 숙박 예약 시, 할인율 가장 중요해
[호텔 리조트] 6월의 뜨거운 감자, 싱가포르의 음식을 맛보다
[프로모션] “도쿄의 매력 알리러 왔다”
[종합] 한국인 멕시코 방문 30% 증가
[마케팅] 2018 알로하 미디어 데이 성료 하와이관광청 ‘생각을 180도 뒤집다’
[종합] 대부분 탑승률 80%대 유지
[종합] 괌정부관광청, 괌 미식 문화 알려
[종합] 투숙객 유치 시, 여행사 최대 250만 원 지급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종합] AM, 행복한 1년이었다
많이 본 기사
[골프] 평창 알펜시아 7-8월 특가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골프]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두목’ 프로모션 진행
[마케팅] 타이완관광청 2018년 제 33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마케팅] 평창올림픽 이후 방한관광객 인기 이어간다
[마케팅] 비엣젯항공,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 실시
[마케팅] ‘색다른 하이난’ 설명회
[마케팅] 이제는 중남미 여행이 대세
[프로모션] SNS 공유하고 두바이 가자
[프로모션] 캐세이패시픽항공,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 실시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