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마케팅

[전략] 12월 신문광고 분석 온라인투어, 광고 단수 독보적 1위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8-01-05 오후 5:46:25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지난해 12월 한 달간 주요 일간지 4곳(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 매일경제)의 여행사 광고 분석 결과 총 944단의 광고가 게재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가장 많은 광고를 게재한 업체는 172단의 온라인투어로 나타났다. 온라인투어는 지난달에 이어 연속 1위다. 이어서 롯데관광, 하나투어 순으로 이름을 올렸다.

 

 

지난 12월 전체 업계 광고 단수는 944단으로 지난달 1094단에 비해 13.7% 가량 줄어든 수치다. 12월 중순부터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설 광고가 들어가면서 여행업계 광고가 많이 줄어든 것으로 파악된다.

 

 

매체별 광고 단수 추이를 살펴보면 동아일보가 11월에 261단을 게재한 데 비해 12월에는 280단을 게재해 일간지 4곳 중 유일하게 증가세를 보였다.

 

 

한편 일간지 광고 점유율은 280단을 게재한 동아일보가 29.7%, 226단을 게재한 조선일보가 23.9%, 224단을 게재한 매일경제가 23.7%, 214단을 게재한 중앙일보가 22.7%로 나타났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FIT여행·단거리 가장 크게 반응
[종합] ‘여행사 이용률 높이기’에 최선
[종합] ‘스카이 프린세스’ 출항합니다
[종합] RTS, ‘파트너스 데이’… 고객사 초청
[홈쇼핑] 인터파크투어, ‘하노이+하롱베이+옌뜨5일’ 7660콜
[호텔/리조트] 유럽 톱3 브랜드 ‘멜리아 인터내셔널 호텔’
[OTA] 지난해 인지율 OTA업체 1위, ‘호텔스컴바인’
[랜드사] “가장 가까운 유럽, 러시아로 오세요”
[OTA] 12월, 1위 프로모션 ‘제주항공 찜 특가’
[종합] 관광인 신년인사회
많이 본 기사
[항공사] 티웨이항공,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수속 개시
[마케팅] 샌프란시스코 레스토랑 4곳, ‘세계 최고" 인정
[패키지] 윤식당2 촬영지 ‘테네리페’ 상품출시
[패키지] 내일투어, 돗토리현 원정대 모집
[패키지] 모두투어 히말라야 트래킹 상품 선보여
[패키지] 참좋은여행 통 큰 성과급 20억 원 지급해
[항공사] 티웨이, 국내 LCC중 최다 노선 보유
[GTN광장] 만델라의 나라 남아공
[항공사] 진에어, 운항승무원 정밀접근계기비행 훈련 진행
[GTN광장] 소니, 노키아, 코닥과 여행업의 몰락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