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칼럼/기고

[트래블 캡슐 OLD & NEW] 오키나와 관광국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8-01-05 오후 5:56:23

 

 

 

 

지난해 해외로 나간 국민이 2400만 명을 넘어섰다. 이중 방일 한국인 수가 600만 명에 달하는 등 일본은 해마다 인기여행지로 선정되고 있다. 일본 대표 여행지인 오키나와 여행 상품광고 과거엔 어땠을까.

 

 

1997

 에디터 사진

 

 

과거에도 일본 여행은 인기였다. 광고 속 오끼나와(90년대 표기방식)의 온나와 나하를 관광하는 이 광고는 지금의 여행코스와 비교했을 때도 크게 다르지 않다.

 

 

현재도 오키나와 나하 국제거리 관광이 포함된 패키지가 많다. 또한 일정에 나와 있듯 수예문과 만좌모도 여전히 관광지로 인기 있는 곳이다. 다만 수예문의 현재 표기방식은 수례문이다.

 

 

2017

 에디터 사진

 

 

과거에 비해 단순하고 시각적인 광고 형태다. 여행지에 대한 설명으로 가득한 90년대 광고와 달리 오키나와 전경과 광고 문구가 한 눈에 들어온다. 오키나와의 ‘오키’와 영어의 ‘오케이(OK)’를 연결시킨 점이 눈에 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개보수 중인 필리핀 ‘칼리보 공항’
[종합] 스카이팀 7개 항공사, 10월 제2터미널로 이전
[종합] ‘정겹고 즐거운 중국’… 양국 친선교류의 밤
[종합] LCC 항공, 상승하는 탑승률
[종합] 데스크가 업계 임원에게 묻다
[랜드] 인터컨티넨탈 발리 리조트만의 매력으로 승부수 띄울 것
[전략] 조금 더 특별한 ‘태국’
[전략] ‘과잉관광’ 대책 모색… UNWTO 세계도시관광총회 개최
[종합] KRT, ‘터키일주 9일’ 5400콜 달성
[종합]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개소
많이 본 기사
[골프] 태풍·지진 피해가 없는 규슈 골프
[호텔리조트] ‘며느리, 오늘은 ‘쉼’니다’ 패키지 출시
[전략] ‘플랜더스 스터디투어’ 진행
[호텔리조트] ‘죽은 자들의 날’ 기념, 객실 요금 50% 할인
[전략] 타블라라사, 인공지능 여행앱 ‘에이든’ 출시
[호텔리조트]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워크샵’ 예약하세요
[전략]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제주항공, 팬수 100만명 돌파
[호텔리조트] 하와이식 ‘불금’ 파티 ‘알로하 퍼스트 프라이데이 비치 파티’ 개최
[전략] 젊음과 축제가 넘치는 노르망디 ‘르 아브르’
[전략] 내년 6월 밴프마라톤 얼리버드 등록시 할인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