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ZoomIn

[기획] 예술과 문화가 꽃피는 우룽구

많은 영화와 뮤지컬의 무대가 되다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충칭 기획기사의 대미를 장식할 지역은 우룽구다. 우룽구는 충칭시의 행정구역으로 중경 동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2901km²다.

 

 

한국어로는 무륭구로 불리며 2016년 말 우룽현에서 우룽구로 개편됐다. 40만 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는 우룽구에는 세계자연유산인 자연동굴 부용동과 국가 5A급 관광지인 카르스트지형의 천생삼교가 있다.

 

그중 천생삼교는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인 장예모 감독이 촬영한 영화 ‘황후화’와 할리우드 영화인 ‘트랜스포머4’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카르스트 지대로 유명한 우룽구의 다양한 볼거리를 살펴보자.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천생삼교

 

하늘이 낳은 세 개의 다리라는 뜻의 천생삼교는 세 개의 다리를 마치 구슬로 꿰맨 것처럼 보인다 해서 염주식 다리로 불린다. 천생삼교는 국가 5A급 관광지이며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다. 하늘구멍인 천용천갱(天?天坑)과 신매천생(神?天生)을 이어주는 다리다. 2006년 개봉한 중국 영화 ‘황후화’와 할리우드 영화 ‘트랜스포머4’가 이곳에서 촬영된 후부터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에디터 사진

 

용수협지봉

 

용수협지봉의 총 길이는 4km이며 관광할 수 있는 길이는 2km다. 카르스트 지대인 용수협지봉은 아찔한 협곡에 솟아나오는 샘물과 떨어지는 폭포로 관광객들에게 자연의 신비로움과 감동을 안겨준다.

 

에디터 사진

 

부용동

 

부용동은 세계 3대 동굴 중 하나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용동이다. 부용동은 커다란 대형석회암동굴이며 약 제4기 갱신세 시기(120만 년 전)에 형성됐고 한무계 시기에 발굴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개발된 부용동의 길이는 2700m다. 부용동을 포함한 관광코스의 길이는 1860m며 최고 높이는 48.3m, 총 면적은 3만7000km²로 한번에 18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다.

 

에디터 사진

 

선녀산

 

선녀산은 국가 5A급 관광지며 해발고도는 2033m로 삼림의 면적은 2만2000km², 초원의 면적은 약 70만km²나 된다.

 

선녀산은 계절에 상관없이 즐기기 좋은 관광지다. 여름철에는 평균 기온이 약 24도 정도로 크게 덥지 않고, 겨울철에는 남방지역에서 보기 드문 눈이 내리기 때문에 스키 관광객들이나 눈을 구경하러 오는 관광객이 많다.

 

 

에디터 사진

 

인상우룽쇼

 

2008년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의 감독을 맡았던 장예모 감독이 제작한 ‘인상’ 시리즈 중 마지막인 뮤지컬쇼다.

 

지금은 사라진 배를 끄는 인부들의 역사와 문명을 되새기며 점차 사라지고 있는 파촉 문화의 풍속과 파촉 예술 형태, 생활풍습을 보면서 현대인들의 물질 만능적인 삶을 반성하고 파촉 문화의 정신을 잊지 말자는 교훈을 주는 내용이다.

 

무대 배경은 세계 카르스트 자연유산을 활용해 공연이 진행되는 70분 동안 화려함과 감동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