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기획

[기획] 예술과 문화가 꽃피는 우룽구

많은 영화와 뮤지컬의 무대가 되다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8-03-10 오후 2:55:34

에디터 사진

 

충칭 기획기사의 대미를 장식할 지역은 우룽구다. 우룽구는 충칭시의 행정구역으로 중경 동남부에 위치해 있으며 면적은 2901km²다.

 

 

한국어로는 무륭구로 불리며 2016년 말 우룽현에서 우룽구로 개편됐다. 40만 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는 우룽구에는 세계자연유산인 자연동굴 부용동과 국가 5A급 관광지인 카르스트지형의 천생삼교가 있다.

 

그중 천생삼교는 중국의 유명 영화감독인 장예모 감독이 촬영한 영화 ‘황후화’와 할리우드 영화인 ‘트랜스포머4’의 촬영지이기도 하다. 카르스트 지대로 유명한 우룽구의 다양한 볼거리를 살펴보자.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천생삼교

 

하늘이 낳은 세 개의 다리라는 뜻의 천생삼교는 세 개의 다리를 마치 구슬로 꿰맨 것처럼 보인다 해서 염주식 다리로 불린다. 천생삼교는 국가 5A급 관광지이며 세계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다. 하늘구멍인 천용천갱(天?天坑)과 신매천생(神?天生)을 이어주는 다리다. 2006년 개봉한 중국 영화 ‘황후화’와 할리우드 영화 ‘트랜스포머4’가 이곳에서 촬영된 후부터 국내외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는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에디터 사진

 

용수협지봉

 

용수협지봉의 총 길이는 4km이며 관광할 수 있는 길이는 2km다. 카르스트 지대인 용수협지봉은 아찔한 협곡에 솟아나오는 샘물과 떨어지는 폭포로 관광객들에게 자연의 신비로움과 감동을 안겨준다.

 

에디터 사진

 

부용동

 

부용동은 세계 3대 동굴 중 하나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용동이다. 부용동은 커다란 대형석회암동굴이며 약 제4기 갱신세 시기(120만 년 전)에 형성됐고 한무계 시기에 발굴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개발된 부용동의 길이는 2700m다. 부용동을 포함한 관광코스의 길이는 1860m며 최고 높이는 48.3m, 총 면적은 3만7000km²로 한번에 18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다.

 

에디터 사진

 

선녀산

 

선녀산은 국가 5A급 관광지며 해발고도는 2033m로 삼림의 면적은 2만2000km², 초원의 면적은 약 70만km²나 된다.

 

선녀산은 계절에 상관없이 즐기기 좋은 관광지다. 여름철에는 평균 기온이 약 24도 정도로 크게 덥지 않고, 겨울철에는 남방지역에서 보기 드문 눈이 내리기 때문에 스키 관광객들이나 눈을 구경하러 오는 관광객이 많다.

 

 

에디터 사진

 

인상우룽쇼

 

2008년 베이징올림픽 개막식의 감독을 맡았던 장예모 감독이 제작한 ‘인상’ 시리즈 중 마지막인 뮤지컬쇼다.

 

지금은 사라진 배를 끄는 인부들의 역사와 문명을 되새기며 점차 사라지고 있는 파촉 문화의 풍속과 파촉 예술 형태, 생활풍습을 보면서 현대인들의 물질 만능적인 삶을 반성하고 파촉 문화의 정신을 잊지 말자는 교훈을 주는 내용이다.

 

무대 배경은 세계 카르스트 자연유산을 활용해 공연이 진행되는 70분 동안 화려함과 감동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채널] 숙박 예약 시, 할인율 가장 중요해
[호텔 리조트] 6월의 뜨거운 감자, 싱가포르의 음식을 맛보다
[프로모션] “도쿄의 매력 알리러 왔다”
[종합] 한국인 멕시코 방문 30% 증가
[마케팅] 2018 알로하 미디어 데이 성료 하와이관광청 ‘생각을 180도 뒤집다’
[종합] 대부분 탑승률 80%대 유지
[종합] 괌정부관광청, 괌 미식 문화 알려
[종합] 투숙객 유치 시, 여행사 최대 250만 원 지급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종합] AM, 행복한 1년이었다
많이 본 기사
[골프] 평창 알펜시아 7-8월 특가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골프]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두목’ 프로모션 진행
[마케팅] 타이완관광청 2018년 제 33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마케팅] 평창올림픽 이후 방한관광객 인기 이어간다
[마케팅] 비엣젯항공,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 실시
[마케팅] ‘색다른 하이난’ 설명회
[마케팅] 이제는 중남미 여행이 대세
[프로모션] SNS 공유하고 두바이 가자
[프로모션] 캐세이패시픽항공,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 실시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