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홈쇼핑/소셜

[채널] “제주도에서 경험여행을 즐기세요”

  • GTN 손민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8-03-16 오후 2:21:58 | 업데이트됨 : 3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에어비앤비 서울에 이어 제주도 두 번째 트립도시 선정

트립, 숙박서비스보다 25배 이상 빠른 성장세

 

 

에어비앤비가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라움트에서 ‘누구나 알고, 아무도 모르는 제주’ 행사를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경험여행 서비스인 에어비앤비 트립(Airbnb Trip) 이 같은날 정오부터 제주도에 출시됐음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실제 트립 호스트 두 명이 참가해 행사 참석자들이 제주 트립을 맛보기로 경험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 날 발표를 맡은 홍종희 에어비앤비 홍보총괄은 “트립은 경험여행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다. 앞으로 에어비앤비는 숙박 뿐 아니라 여행의 경험까지 모두 책임지는 엔드 투 엔드(End To End) 여행기업으로 포지셔닝 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또한 “지난해 트립 예약건수가 무려 2500% 증가했다. 이는 에어비앤비 숙소 서비스가 출시된 첫 해에 비해 25배 이상으로 빠른 성장세다. 여행의 메가트렌드가 더 이상 단순 대중관광인 매스 투어리즘(Mass Tourism)이 아닌 여행지에서 사람을 만나는 독특한 경험을 원하는 것으로 바뀐 것이 반영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우 2016년 11월 트립 서비스가 서울에 최초로 출시됐으며 뒤이어 이달에 제주도가 두 번째 도시로 선정됐다. 서울은 120여 개의 트립이 등록돼있으며 제주도는 출시 시점을 기준으로 20여 개 이상이 등록됐다.

 

 

제주 트립은 트레일 러닝 전문가, 해양 생물 과학자, 뮤지션, 산장지기와 같이 한 분야에 열정을 가진 호스트들이 독특하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제주의 오름을 따라 한라산, 성산 일출봉 등을 감상하며 달리거나, 제주 해양 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투명 물고기의 염색된 뼈 표본을 관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을 어귀를 산책하고 차를 마시며 조용한 하우스 콘서트를 감상할 수 있다. 산장에서 모닥불에 마쉬멜로우를 구워 먹으며 제주의 시골 분위기도 만끽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 측은 △물고기 뼈 염색 아트 △여행을 노래하는 하우스 콘서트 △킥보드 타고 제주바다 즐기기 △산장에서 즐기는 제주의 밤 등의 제주도의 독특한 트립을 추천했다.

 

 

한편 트립은 현재 전 세계 60개 도시에서 5000여 개 이상 선보이고 있으며 연내 1000개 여행지로 확대될 계획이다.

 

 

에어비앤비는 품질관리의 중요성으로 호스트의 전문지식, 열정, 독특함에 기반을 두고 트립을 엄선하고 있으며 트립 호스트는 열정을 가진 일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부가적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가장 많은 트립 예약을 받는 호스트는 연간 20만 달러 이상을 벌기도 한다.

 

 

<손민지 기자> smj@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