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칼럼/기고

[GTN광장] 노랑풍선

직판 경영 원칙으로 ‘우뚝’

  • GTN 조윤식 기자
  • 게시됨 : 2018-04-16 오전 8:06:54

 

에디터 사진

 

지난 2001년 (주)출발드림투어라는 법인으로 시작된 노랑풍선은 같은 해 9월 지금의 ‘노랑풍선’이라는 패키지 브랜드로 업계에 발을 내딛었다. 2003년도에는 법인명도 노랑풍선으로 변경했다.

 

 

‘거품없는 직판 여행 NO.1’이라는 슬로건에서 알 수 있듯 노랑풍선은 직판 경영을 원칙으로 고객과 본사 사이의 중간 단계를 생략해 본사가 고객에게 직접 여행상품을 판매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고객가치 중심의 경영전략은 지난해 BSP 발권 금액 2659억 원이라는 높은 성과의 원동력이 됐다.

 

 

또한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고 상품을 발 빠르게 제안함으로써 철저한 상담과 현지 여행 서비스 품질 관리를 통해 여행 이후에도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지난해 11월 한국거래소 상장예비심사에서 승인받지 못한 노랑풍선은 상장 재추진을 위한 도전을 하고 있다. 이에 기존 사내이사 6명으로 구성됐던 노랑풍선 이사회를 사내이사 3명, 사외이사 3명으로 변경했다.

 

 

<조윤식 기자> cys@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개보수 중인 필리핀 ‘칼리보 공항’
[종합] 스카이팀 7개 항공사, 10월 제2터미널로 이전
[종합] ‘정겹고 즐거운 중국’… 양국 친선교류의 밤
[종합] LCC 항공, 상승하는 탑승률
[종합] 데스크가 업계 임원에게 묻다
[랜드] 인터컨티넨탈 발리 리조트만의 매력으로 승부수 띄울 것
[전략] 조금 더 특별한 ‘태국’
[전략] ‘과잉관광’ 대책 모색… UNWTO 세계도시관광총회 개최
[종합] KRT, ‘터키일주 9일’ 5400콜 달성
[종합]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개소
많이 본 기사
[골프] 태풍·지진 피해가 없는 규슈 골프
[호텔리조트] ‘며느리, 오늘은 ‘쉼’니다’ 패키지 출시
[전략] ‘플랜더스 스터디투어’ 진행
[호텔리조트] ‘죽은 자들의 날’ 기념, 객실 요금 50% 할인
[전략] 타블라라사, 인공지능 여행앱 ‘에이든’ 출시
[호텔리조트]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워크샵’ 예약하세요
[전략]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제주항공, 팬수 100만명 돌파
[호텔리조트] 하와이식 ‘불금’ 파티 ‘알로하 퍼스트 프라이데이 비치 파티’ 개최
[전략] 젊음과 축제가 넘치는 노르망디 ‘르 아브르’
[전략] 내년 6월 밴프마라톤 얼리버드 등록시 할인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