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종합 > 주요기사

[종합] 치열해지는 프로모션… 특가 항공권, 쏟아진다

  • GTN 안아름 기자
  • 게시됨 : 2018-04-16 오전 8:17:17 | 업데이트됨 : 9분전

에디터 사진 

 

 

3월·9월에 ‘집중투하’

1순위 타깃지역은 ‘일본’… 호주·유럽은 동계시즌에 많아

 

 

LCC들의 공격적인 노선 확대와 더불어 여행사들의 특가 항공권 경쟁도 치열하다. 지역별, 시즌별 특가 항공권 운영이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각 여행사들의 대표 프로모션을 비교 분석해봤다.

 

<안아름 기자> ar@gtn.co.kr

 

 

하나투어는 BSP 실적 1위 여행사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해마다 다양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3월, 7월, 8월, 12월에 걸쳐 대규모 특가 항공권 기획전을 운영했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가장 많은 판매고를 기록한 항공권은 일본의 오사카노선으로 나타났다. 이어 다낭, 방콕, 후쿠오카, 타이베이, 도쿄, 마카오, 홍콩, 세부, 하와이, LA노선 순으로 집계됐다.

 

 

하나투어는 오는 6월과 12월에 진행하는 오프라인 여행박람회와 11월의 온라인 여행박람회에서도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두투어에서도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모두투어에서 판매한 특가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1월은 다낭, 2월은 삿포로, 3월은 오사카, 4월은 방콕, 5월 사이판, 6월 하노이, 7월 홍콩, 8월 코타키나발루, 9월 유럽, 10월 마카오, 11월 푸껫, 12월 괌노선이 많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는 3월과 11월 등 대표적인 비수기 시즌에 특가 항공권 운영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3월과 11월에 동남아지역 노선이, 일본은 3월, 9월, 10월(명절 기간 제외), 대양주 특히 호주의 경우에는 동계시즌, 중국은 3~6월, 유럽은 3월과 11월, 미주지역 노선은 11~4월 사이에 주로 판매된 것으로 분석됐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특가 항공권의 경우 대부분 비수기 판매가 정형화 돼 있지만 최근에는 비수기와 성수기 간극이 좁아지고 있어 항공사 좌석 판매 상황 혹은 항공사 주력 노선에 따라 수시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투어에서도 매월 미주, 유럽, 동남아, 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은 일본의 오사카로 특히 이스타항공의 오사카 왕복항공권 인기가 압도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이 가능하며 2박3일 일정 기준 부산 출발 항공권의 경우 18만3000원부터, 3박4일 인천 출발 기준 21만7000원부터 판매되고 있다. 최근 일본 소도시 여행이 각광받으면서 도쿄, 후쿠오카, 가고시마노선 수요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 웹투어 관계자의 설명이다.

 

 

노랑풍선에서 판매하는 특가 항공권을 분석한 결과 같은 지역도 비수기와 성수기별로 수요가 높은 기간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노선의 경우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의 수요가 높았으며 비수기에는 5월과 9월, 성수기에는 2월과 12월의 판매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집계됐다. 유럽노선은 런던, 로마, 파리지역이 강세를 보였으며 비수기에는 2월과 3월, 성수기에는 7월과 9월이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채널] 숙박 예약 시, 할인율 가장 중요해
[호텔 리조트] 6월의 뜨거운 감자, 싱가포르의 음식을 맛보다
[프로모션] “도쿄의 매력 알리러 왔다”
[종합] 한국인 멕시코 방문 30% 증가
[마케팅] 2018 알로하 미디어 데이 성료 하와이관광청 ‘생각을 180도 뒤집다’
[종합] 대부분 탑승률 80%대 유지
[종합] 괌정부관광청, 괌 미식 문화 알려
[종합] 투숙객 유치 시, 여행사 최대 250만 원 지급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종합] AM, 행복한 1년이었다
많이 본 기사
[골프] 평창 알펜시아 7-8월 특가
[골프] 인터뷰 박상진 라오라오베이 세일즈&마케팅 매니저
[골프] 사이판 라오라오베이 ‘두목’ 프로모션 진행
[마케팅] 타이완관광청 2018년 제 33회 한국국제관광전 참가
[마케팅] 평창올림픽 이후 방한관광객 인기 이어간다
[마케팅] 비엣젯항공, 신한카드 캐시백 이벤트 실시
[마케팅] ‘색다른 하이난’ 설명회
[마케팅] 이제는 중남미 여행이 대세
[프로모션] SNS 공유하고 두바이 가자
[프로모션] 캐세이패시픽항공, 얼리버드 특가 프로모션 실시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