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전략]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제주항공, 팬수 100만명 돌파

  • GTN 김미루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18-09-20 오후 6:17:05 | 업데이트됨 : 26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제주항공이 국적항공사 최초로 소셜네트워크(이하 SNS) 서비스인 페이스북 글로벌 팔로워 수에서 100만명을 넘어섰다.

 

 

제주항공의 주요 SNS 채널 팔로워 수는 페이스북 102만7471명, 인스타그램 18만6000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81만890명(9월16일 기준) 등 타 국적항공사 대비 2배 이상의 압도적인 팬수를 기록중이다.

 

 

국가별로는 우리나라 사람이 약 51%, 베트남과 일본이 10만명을 넘는 1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태국, 필리핀, 대만 국민이 5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미 수 년 전부터 페이스북 등 SNS 활용에 주목해 SNS플랫폼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SNS 특성을 활용한 빠른 정보 전달과 즉각적인 소비자 반응 확인이 가능해 고객과의 효율적인 소통수단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제주항공 페이스북에서는 △감성을 자극하는 감동형 △온·오프라인 이슈를 활용한 화제형 △이용자의 직접 참여를 이끌어내는 참여형 등 자체 제작한 다양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공급하며 소통하고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노랑풍선, 국내 여행 특가 프로모션 진행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교원그룹,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패키지 선봬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트래블레이블, 역사 여행서 출간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