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여행 > 전문여행

[기획] 제2의 도약 선언한 ‘일동월드와이드’

슬로건처럼 사람과 장소를 연결해주는 교두보 역할 할 것

  • GTN 류동근 기자
  • 게시됨 : 2018-12-03 오전 9:34:18 | 업데이트됨 : 2분전

 

슬로건 Bridging People and Places

 

26년 만에 상호 변경…여행사 이미지 벗고 사업 다각화

슬로건처럼 사람과 장소를 연결해주는 교두보 역할 할 것

 

 

에디터 사진

 

 

26년 동안 오직 상용여행시장에서 한 우물을 파온 일동여행사(회장 강완구·IDT)가 최근 ‘일동월드와이드(ILDONG World Wide)’로 상호를 변경하고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그동안 여행업에 국한됐던 기존의 틀을 과감하게 벗어 던지고 여행업과 더불어 인접 영역을 확대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꾀하겠다는 야심찬 목표가 일동월드와이드라는 세련된 이름을 탄생시켰다.

 

 

에디터 사진

 

 

일동월드와이드는 최근 새롭게 변경한 CI 상호등기를 완료했다. 내년 1월1일부터는 일동월드와이드로 여행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오랫동안 브랜드컨설팅업에 몸담아온 강태억 일동월드와이드 부사장은 “일동이 26년간 상용전문으로 각인이 됐다면 앞으로는 상용을 중심으로 한 다각적인 추가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CI를 변경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 중 하나는 근본적으로 우리가 무슨 일을 하는지 확고한 방향설정이 필요했고 그래야 무엇을 할 것인지를 알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회사의 사명은 여러 가지 뜻을 내포하고 있지만 우선 내부 구성원들에게는 하나의 목표지향점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사명에 여행사라는 이름이 들어가다보니 업무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고 기회를 보다가 내년부터 준비하는 사업들과 맞물려서 이번 CI를 변경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일동월드와이드는 CI변경과 함께 슬로건도 발표했다. 사업자체를 슬로건대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슬로건 ‘Bridging People and Places’

 

크게 3가지 뜻을 내포하고 있다. 우선 사람과 장소(혹은 위치)를 연결시켜주는 교두보 역할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다음으로 사람과 사람, 장소와 장소를 연결시켜 서로 네트워킹을 하는 역할을 하겠다는 의미다. 일동월드와이드는 이 슬로건에 내재된 의미대로 사업영역을 넓혀나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일동(日東)은 ‘Sun Rising’을 의미

 

일동여행사에서 일동 월드와이드로 사명을 변경했지만 일동이라는 브랜드는 이미 여행업계에 26년 동안 각인이 돼 있다. 일동 브랜드가치는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자부심도 크다. 일동이라는 이름은 동쪽에서 뜨는 태양 즉, 썬 라이징(Sun Rising)을 의미한다. 이번에 사명을 월드와이드로 변경하게 된 이유도 글로벌화에 있다.

 

 

일동월드와이드 각 부서

 

 

법인사업부

 

 

사업부20년 이상 상용여행시장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짜여진 여행상품과 달리 여행의 목적에 따라 규모에 상관없이 특화된 콘텐츠로 새롭게 여행을 디자인해 준다.

 

 

전문여행 컨설턴트를 통한 기업별 맞춤 여행이 가능하며 기획과 실행, 정산까지 여행의 목적달성을 위한 체계적이고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법인사업부는 행사 및 출장 의뢰부터 진행, 귀국까지 각 분야 전담팀의 전문 컨설턴트를 배정, 행사의 성격에 맞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항공호텔사업부

 

기업의 특성과 출장규정에 의거해 항공, 숙박 및 부가서비스에 필요한 항공·호텔 전담부서를 운영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장자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최소화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편리성, 비용감소 및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사업팀은 호텔예약 전담팀을 운영하면서 수수료 절감, 기업요금 확보 등 업계 최고수준의 서비스와 전체 경비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항공사업팀은 일동만의 출장관리시스템과 수수료 체계로 항공예약 및 발권업무를 진행한다. 임직원들이 출장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도입한 BTMS(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는 종합출장 매니지먼트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출장정보 관리를 통해 정보유출에 대한 걱정도 없다. 제공하는 기능은 출장자관리, 데이터관리, 리포팅, 정보의 시각화 등을 구현하며 월별보고서를 통해 항공료, 취급수수료, 환불 등 내용을 쉽게 조회할 수 있다.

 

 

이벤트&마케팅 사업부

 

거래처의 특성에 맞춰 불편함이 없도록 거래처의 편의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일동은 구현하고자하는 다양한 채널의 통합된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단지 기획, 실행하는 데 그치지 않고 전략적인 사고와 일동만의 최강점인 법인사업부와 이벤터&마케팅부서와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최적의 예산에 부합하는 최고의 실행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 성공적인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 전략·실행의 체계적인 이벤트 기획 및 실행에 대한 관리 프로세스를 활용해 행사를 총괄대행해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종합] 인천~칼리보 재운항 현황
[종합] 양무승 KATA 회장 ‘관광 명예시장’ 위촉
[종합] ‘건강’ 주제 초청강연과 함께 PAG 송년회 개최
[종합] 모두투어-협력사 ‘화합의 간담회’
[랜드] 투어프로, 겨울 골프 시장 공략
[채널] 마이리얼트립, 월 거래액 130억
[기획] ‘오로지’ 홍콩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연말연시’
[종합] 서울시, ‘올해의 우수여행사’ 25곳 선정
[종합] 하나·모두투어, 11월 모객도 지난해 동월대비 감소세
[종합] 하나투어, ‘화장품 사업’까지 진출
많이 본 기사
[분석] 미주/대양주 11월 비수기, 운항·공급석 줄이기 돌입
[분석] 베트남 노선 취항 LCC, 모두 90% 이상 탑승률 기록
[프로모션] NEWS
[프로모션] 에어아시아, ‘세계 최고 저비용항공사’ 상 수상
[분석] 11월, 홍콩·마카오·타이베이 성수기 맞아
[프로모션] ‘탐나는 유럽 크루즈’ 특가 판매
[프로모션] CX, 홍콩 프로모션… 왕복항공권 30만원
[프로모션] 프리미어 호텔 모지코
[분석] 쌀쌀해진 날씨와 함께 움츠러든 유럽노선 탑승률 하락
[전략] 마케팅 NEWS
매일 주요 기사 및 블로그 게시물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