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nsfer

[항공] 클락, 골프 여행 그 이상의 곳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잇따른 취항으로 공급석 확대?다양한 여행수요 몰려

관광상품·어학연수·우수한 치안 앞세워 모객 돌입

 

에디터 사진

 

필리핀 클락. 많은 사람들에게 클락은 골프 데스티네이션으로 이미 정평이 난 곳이다. 하지만 여러 항공사들이 취항해 공급좌석이 늘어나며 골프수요 외 레저 목적지로 확장되면서 인기를 더하고있다.

 

 

클락의 가능성을 예감한 항공사들이 지난해 말부터 연이어 신규취항 및 부정기편을 띄우며 클락 노선의 인기몰이에 가담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2월21일부터 인천~클락 노선을 주7회 운항하고 있으며 인천발 정기편과 함께, 지난해 12월27일부터 대구발 부정기편도 주 5회(월·수·목·토·일)추가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 또한 티웨이항공에 이어 22일 인천~클락 노선에 주7회 일정으로 신규취항했다.

 

 

마닐라와 세부로 들어가는 항공기 공급좌석 수에는 밀리고 있지만 인천~클락을 오고가는 주간 공급좌석 수는 1만5000여 석에 달한다. 여기에 대구에서 운항하는 항공좌석 수까지 합하게 된다면 1만7000여 석이 된다.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제주항공 등 국적항공사 4개사와 필리핀항공이 현재 인천~클락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세부퍼시픽항공도 필리핀 내 클락으로 가는 노선을 증편할 계획이라 밝혔다.

 

 

항공사들의 탑승률 실적 또한 무난하다. 티웨이항공, 진에어, 제주항공이 80% 중반대의 탑승률을 달성했고 필리핀항공은 70% 중반 대, 아시아나항공은 55%로 나타났다.

 

 

클락은 수도인 마닐라에서 북쪽으로 약 2시간 거리의 고산지대에 위치해 있어 필리핀 내 서늘한 지역에 속해있다. 바다와 인접해 있지 않기 때문에 습하지 않고 비교적 건조한 기후를 자랑한다.

 

 

또한 클락은 정부차원의 체계적인 개발을 위해 설립된 대통령직속기관 ‘클락개발공사(Clark Development Cooperation:CDC)’에서 직접 관할하기 때문에 치안이 좋고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더불어 클락에는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필리핀대학 클락캠퍼스 등의 교육시설이 단지 반경 5㎞ 이내에 자리잡고 있어 어학연수 및 조기유학 수요도 높은 편이다.

 

 

필리핀에서 한국관광객들의 위치는 상당히 중요하다. 필리핀을 방문한 관광객 순위에서 한국이 최근 5년 간 중국과 미국을 제치고 꾸준히 1위를 차지했다.

 

 

한국관광객은 필리핀에서 22%의 마켓셰어를 점유하고 있으며 지난해 1월부터 9월까지 누적 관광객 수는 117만8778명이다. 올해 필리핀 관광부는 한국인 관광객 200만 명 유치를 목표로 내세우며 필리핀 여러 지역에 대해 더욱 알릴 예정이라 밝혔다.

 

<김미루 기자> kmr@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24년 3월 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아멕스 GBT, 라이벌 CWT 인수
이번호 주요기사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CX, "플라이 그리너" 행사로 지구의 날 기념
뉴 월드 호텔, 미디어 간담회 성료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