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괌 노선 공급 늘린 진에어, 대한항공 따라잡나

미주 노선 탑승률 전월 대비 상승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시드니, 사이판 등 대양주도 호황

에디터 사진

 

지난 6월 인천발 미주/대양주 노선은 전 노선이 고루 성적이 좋았다. 캐나다 토론토, 밴쿠버 노선을 비롯해 하와이 호놀룰루, 괌, 사이판 등도 평균 탑승률이 90%를 상회했다.

 

특히 진에어는 괌 노선 좌석 수를 100석 이상 늘려 괌 노선을 더 확대했으며 운항 3개월을 맞은 보스턴도 탑승률 85%대를 유지하며 순항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주/대양주 노선 중 가장 많은 5개 항공사가 운항하고 있는 괌은 대한항공, 티웨이항공을 제외한 전 노선이 탑승률 90%를 넘어섰다. 에어서울은 96%로 가장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고 진에어와 제주항공도 6월 실적이 90%를 기록했다. 대한항공과 티웨이항공은 89%를 기록했다.

 

괌 노선 중 공급좌석은 대한항공이 가장 많았다. KE111편과 KE113편을 각각 주7회 운항하고 있으며 공급석이 총 1만7000석에 달하며 탑승객도 1만5000명 정도로 괌 노선 중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진에어는 기존 대비 좌석수를 100석 이상 늘리면서 주7회 운항한 결과 6월 한달 간 2000석 이상을 더 확보할 수 있었다. 탑승률은 지난 5월 99%에서 90%로 소폭 하락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더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 취항 25주년을 맞아 여행사에 높은 커미션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에어캐나다도 좋은 성적을 유지했다. 지난 6월 에어캐나다가 운항한 토론토 노선과 밴쿠버 노선은 90%대의 탑승률을 기록했다.

 

에디터 사진

지난 6월의 사이판 노선 탑승률은 전월 대비 상승했다. 사이판 노선을 운항하는 유일한 FSC인 아시아나항공은 탑승률이 92%가 넘었고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도 87%가 넘었다.

 

주요 노선별 공급좌석 비율을 봤을 때 대부분의 노선에서 대한항공이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 샌프란시스코, 호놀룰루, 괌 등 대한항공이 운항하는 노선에서 대한항공의 공급좌석이 가장 많았다.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사이판 노선에서는 제주항공의 공급좌석 비율이 대략 절반으로 가장 높았다.

 

대한항공과 에어캐나다가 운항하는 토론토, 밴쿠버 노선은 두 항공사가 비슷한 비율로 항공기를 운항하며 에어캐나다의 공급이 약간 높았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운항하는 시드니 노선도 대한항공이 48%, 아시아나항공이 52%의 비율로 비슷했다.

 

미주 대양주 노선 가운데 지난 6월 공급좌석이 가장 많은 노선은 괌 노선으로 5만4000석 가량 공급됐으며 약 4만8000명이 해당 노선을 이용했다.

 

운항 횟수가 가장 많은 노선은 괌 노선으로 지난 5월 한 달 간 인천에서 괌으로 220회 운항했으며 그 중 제주항공이 60회로 가장 많이 운항했다. 이밖에는 로스앤젤레스 노선이 157회 운항했으며 대한항공은 지난 6월 한달 동안에만 95회 운항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디터 사진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여행이지, 日 소도시 패키지 라인업 확대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