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Travel > Trⓔnd

하나는 울고 모두는 웃고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9-07-08 오전 8:31:55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국내 1, 2위 패키지사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공개한 각사의 지난 6월 항공권 제외 여행 상품 판매 실적 데이터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전년 대비 11.6% 감소했고 모두투어는 2.4% 증가했다.

 

 

모두투어의 여행상품판매가 증가세를 보인 것은 4개월 만이다. 지난 5월 패키지 판매가 6.2%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항공권 판매 역시 26% 성장했다.

 

 

하나투어의 지난 6월 패키지, 현지투어, 호텔을 포함한 해외여행수요는 25만3000명, 항공권 판매량은 19만3000여 건이었다. 여행 목적지 비중은 하나투어는 동남아(34.4%), 일본(32.2%), 중국(14.9%) 순으로 높았고 지역별 여행수요는 유럽이 북유럽, 러시아 등지가 인기를 얻으며 패키지 판매가 늘어나 증가세를 보였고 미 본토, 일본 등은 수요가 줄었다. 모두투어는 해외여행수요 14만 명, 항공권 판매 12만2000건을 기록했다.

 

 

모두투어의 목적지별 비중은 일본(31.7%)이 가장 컸고 동남아(30.9%), 중국(20.2%)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수요는 중국이 전년 대비 8%가 증가했고 다른 지역은 감소세를 기록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광고 AD
이번호 주요기사
서관협/울산시 ‘울산관광 활성화’ MOU
하늘길 교통정체 해소...한중 항로 복선 운영
OZ, AY... 항공사, 신규노선 잇따라 개설
[2019 전화친절도] 전문성은 결여, 전화응대 태도는 우수
[2019 전화친절도] 응대태도는 대체로 친절, ‘전문성’ 깊이는 없었다
‘제2의 창업 끝’ 보물섬투어·협력사 론칭
[2019 전화친절도] 상위 5위권 업체 모두, 전문성에서 높은 점수 얻어
[2019 전화친절도] 상위권 순위변동… ‘롯데’ 브랜드 파워 입증
[2019 전화친절도] 평가의 공정성 및 객관성 확보에 주력
제주항공 7월 초 ‘지방 출발’ 노선 확대
많이 본 기사
티웨이항공 ‘메가얼리버드’ 이벤트 실시
가장 친절한 여행사 ‘롯데관광’
홈쇼핑 상품도 중단… 여행 ‘직격타’
서울시관광협회/울산광역시/울산광역시관광협회 ‘울산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하늘길 교통정체 해소된다
항공사, 신규노선 잇따라 개설
단거리, 변동폭 크고... 장거리는 비슷
中 토네이도 북상… 항공 이용객 감소
에어부산, 성수기 맞이 옌지·장자제 증편
테마별 취향저격 해수욕장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

광고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