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Trⓔnd

하나는 울고 모두는 웃고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국내 1, 2위 패키지사인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공개한 각사의 지난 6월 항공권 제외 여행 상품 판매 실적 데이터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전년 대비 11.6% 감소했고 모두투어는 2.4% 증가했다.

 

 

모두투어의 여행상품판매가 증가세를 보인 것은 4개월 만이다. 지난 5월 패키지 판매가 6.2%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항공권 판매 역시 26% 성장했다.

 

 

하나투어의 지난 6월 패키지, 현지투어, 호텔을 포함한 해외여행수요는 25만3000명, 항공권 판매량은 19만3000여 건이었다. 여행 목적지 비중은 하나투어는 동남아(34.4%), 일본(32.2%), 중국(14.9%) 순으로 높았고 지역별 여행수요는 유럽이 북유럽, 러시아 등지가 인기를 얻으며 패키지 판매가 늘어나 증가세를 보였고 미 본토, 일본 등은 수요가 줄었다. 모두투어는 해외여행수요 14만 명, 항공권 판매 12만2000건을 기록했다.

 

 

모두투어의 목적지별 비중은 일본(31.7%)이 가장 컸고 동남아(30.9%), 중국(20.2%)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수요는 중국이 전년 대비 8%가 증가했고 다른 지역은 감소세를 기록했다.

 

 

<김기령 기자> glkim@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이번호 주요기사
피지관광청-피지항공, 한국 로드쇼 개최
2024 노르웨이 워크샵 성료
에어부산, 김해공항 국제선 신축터미널 운영
아부다비, 2030년까지 3930만명 유치 목표
하나투어-키움증권, 공동마케팅 MOU 체결
홍콩익스프레스, 홍콩-클락 신규 취항
보물섬투어, 가정의 달 사이판 상품 출시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