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FIT/OTA

[채널] ‘숙소 만족도의 열쇠’는 호스트+운영자의 배려

부킹닷컴, 숙소 호스트에 대한 기대요소 조사결과 발표

  • 게시됨 : 2019-04-18 오후 8:02:21 | 업데이트됨 : 1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숙소 호스트 혹은 운영자의 세심한 배려가 게스트의 숙박 만족도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킹닷컴은 최근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한 전 세계 29개국 여행객 2만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숙소 호스트에 대한 기대요소’에 관련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숙소 운영자의 노력 덕분에 숙박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답한 사람이 3명 중 2명(63%)에 달했으며, 이는 숙소 호스트 혹은 운영자의 세심하고 꼼꼼한 배려가 게스트의 숙박 만족도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숙소 호스트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유용한 현지 정보 공유, 직접 요리한 집밥 제공 및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세심한 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여행객의 이색 숙박 경험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동일한 숙소에 재방문하는 가장 주된 이유로 ‘호스트’를 꼽은 여행객이 무려 과반(5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숙소 호스트의 역할은 기존과 다른 숙박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올해에도 계속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전체 응답자의 2/3 이상(글로벌 69%, 한국 71%)이 ‘올해 숙소 호스트나 운영자와 소통 가능한 숙소에서 머무를 계획’이라고 답하며 이를 뒷받침했다.

 

 

조사에 따르면 간단한 환영 인사 정도로도 만족하는 여행객이 있는가 하면, 호스트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품고 있는 여행객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집 같은 편안함’을 중요시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66%(이하 복수응답)에 달한 가운데, ‘현지인이 운영하는 숙소에서 얻는 로컬 정보’를 최대 장점으로 꼽은 여행객은 62%에 달했다. 또한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45%)는 현지인만이 알만한 노하우나 유용한 팁을 안내받아 여행지에서의 과소비를 피하고 알뜰하고 경제적인 여행을 하기를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도, 44%의 글로벌 여행객은 숙소 운영자가 주최하는 파티에 참석하는 등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원한다고 답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IATA인가대리점협의회 내달20일 창립총회
항공기가 정상운항했을때만 타스프 받아라?
"상품과 서비스, 시스템, 인재가 경쟁력"
서울과 아랍문화가 하나되는 축제 "살람서울"
타이항공, 2025년 에이젠트 세미나 성료
프린세스크루즈, 일본노선 역대급 확대운영
마이리얼트립, 전년동기 대비 60% 증가
스쿠트항공, 치앙라이 신규취항 특가
미국 입국심사 한층 강화될 듯
캐나다 단풍여행은 오케이투어와 함께
이번호 주요기사
인터파크투어, ‘피아노 홀릭’패키지 출시
하나투어, ‘창립32주년’기념 여행상품 판매
항공기가 정상운항했을때만 타스프 받아라?
미국 입국심사 한층 강화될 듯
마이리얼트립, 전년동기 대비 60% 증가
참좋은여행, 올 추석연휴 판매금액 두배 증가
전 국민 대상 제주관광 현장홍보 캠페인
피치항공,‘서울~오사카’ 노선 대폭 증편
2025년9월 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여름성수기인데도 적자’ 창사 이래 처음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