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사, "외부·제휴채널 의존도" 여전히 80~90%대
- 지난해 티메프 사태를 겪은 이후 대부분의 여행사들은 자체채널을 통해 상품 및 항공권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으나, 실제로는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한 제휴 및 외부채널 판매 비중을 쉽게 좁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공권 판매에 있어서는 네이버항공권과 스카이스캐너, 트립닷컴, G마켓 등 국내외 OTA의 비중이 여행사별로 많게는 90%이상을 차지해, 자체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여행사들의 노력에 보다 더 신중한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세계여행신문 최근 본지가 항공업계로부터 국내 GDS(아마데우스/세이버/갈릴레오)사들의 항공권 판매 현황자료를 입수해 분석해 본..
- Headline
- Travel
- Transfer
- Destination
- Analysis
- eBOOK more
-
-
2025.03.03
-
2025.02.17
-
2025.02.03
-
2025.01.20
-
2025.01.06
-
2024.12.16
-
2024.12.02
-
2024.11.18
-
2024.11.04
-
2024.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