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Event

대만 MICE 관광 로드쇼 성료

현지 관련업체 8곳 참여 ? 컨벤션 인프라 정보 제공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전 세계적으로 국가의 경제 발전을 위한 핵심 열쇠로 마이스(MICE) 산업을 가리키고 있는 가운데, 지난 15일 ‘2019 대만 MICE 관광 로드쇼’가 국내에서 열려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로드쇼에는 대만 마이스산업 진흥 기관인 ‘밋 타이완(MEET TAIWAN)’ 등 현지 마이스 관계 업체 8곳이 참여했으며, 국내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대만 마이스 설명회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 설명회에는 리리주 타이베이 시정부 관광전파국 부국장이 타이베이시 전시 컨벤션 구성원들과 함께 방한해 타이베이시의 다양한 전시 컨벤션 환경과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관광전파국의 대만 여행객 소비 및 동향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대만을 방문한 한국인 여행객 수는 101만9441명으로 중국, 마카오, 홍콩 및 일본의 뒤를 이었다. 그중 대만을 방문한 주요 목적은 관광, 비즈니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만은 관광 목적지뿐만 아니라 국내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이 선호하는 인기 인센티브 여행지다. 일례로 국내의 현대자동차, 암웨이, 농협 등 유명기업들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인센티브 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이렇듯 한국 시장의 지속적인 방문 수요에 힘입은 대만은 더욱 차별화된 인센티브 투어를 제공함으로써 행사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문을 연 난강 전시센터 2전시장은 대규모 중심의 행사를 진행하기에 적합하며, 소중규모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화산예술문화센터, 트렌디한 문화와 창의적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송산문화창의 단지 등 다양한 개최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리 부국장은 더 나아가 타이베이가 전시 컨벤션 산업의 발전을 매우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발전 전략 및 마케팅 방안을 세우는 것 외에도 올해 3월에는 ‘타이베이시 전시 컨벤션 사무실’을 설립해 상담 및 지원 창구를 단일화해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했다.

 

 

또한 타이베이에서 개최하는 외국의 전시 컨벤션 행사에 대해서는 추가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 단계에 있는 모든 안건에 대한 지원금은 30만 뉴타이완 달러(한화 약 1139만원)에서 67% 증액한 50만 뉴타이완 달러를 지원하며, 개최 단계에 있는 모든 안건에 대해서는 최대 100만 뉴타이완 달러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지원금 신청 자격을 낮춰 기존의 2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전시 컨벤션 안건에 대해 지원 신청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1000명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이원석 기자>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1,2위 쏠림현상 둔화…시장 생태계 정상가동
모두투어, 한일 크루즈 기획전
대형여행사, 티몬 등 여행상품 판매 전격 중단
대형패키지사, 프리미엄시장 적극 공략
‘홍콩항공 최다 발권여행사’는 노랑풍선
전년동기 대비 4% 성장에 그쳐
24년7월 첫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하이시스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오픈
필리핀항공, 멀티 토큰 시즌2 출시
보물섬투어, 사이판 가족패키지 출시
이번호 주요기사
미국관광청, 한국 세일즈 미션 성료
하나투어, 일본·동남아 인기··· 중국 급부상
교원투어 여행이지, 다카마쓰·오사카 패키지 출시
캐나다 여행수요 대폭 증가
모두투어, 스리랑카·몰디브 기획전 출시
하이시스 인터내셔널, 한국 지사 오픈
투어비스, 에어프랑스·KLM과 NDC 연동
여행이지, 中 골프여행 성장세 지속
필리핀항공, 멀티 토큰 시즌2 출시
모두투어, 한일 크루즈 기획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