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Opinion

어려울수록 함께 가야한다

  • GTN 김기령 기자
  • 게시됨 : 2019-08-09 오전 9:58:55 | 업데이트됨 : 1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동사가 ‘함께하다’라는 생각이 든다.

 

 

20대 초반에 처음 산이라는 곳을, 그것도 정상까지 올라간 일이 있었다.

 

 

바다를 좋아했던 내가 느닷없이 산이라니 말도 안 되는 일이였지만 친구가 산악회에 있었기에 친구 권유로 처음 북한산을 오르게 됐다. 올라가는 그 길이 끝도 보이지 않고 어찌나 힘이 들던지....... 가던 길을 멈추기도 하고 앉아서 쉬기도 했을 때 일찍 올라갔던 사람들이 내려오면서 한결 같이 같은 말을 건네 왔다.

 

 

“얼마 남지 않았어요, 힘내세요!”

 

 

이제 시작인데 얼마 남지 않았다니 이건 또 무슨 얘기인가 싶었는데 그렇게 그 한마디를 들을 때마다 힘이 생겨서 올라가게 되는 긍정의 힘이 나도 모르게 솟아났다.

 

 

어느새 정상에 도착했을 때 천하를 얻은 것 같다는 느낌을 가장 먼저 받았다. 그때의 감정은 잊혀지지가 않는다. 비록 올라오는 도중에는 너무 힘이 들어서 다른 생각은 하지 못했지만 정상에 도착하니 전혀 모르는 사람도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다. 그들과 함께 이 힘든 여정을 해냈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뻤다.

 

 

그 이후로도 생각할 일이 많거나 고민이 있을 때 등산을 즐겼던 시절이 문득 생각난다. 그리고 어려울 때 함께 했던 옆에 있었던 사람들도…….

 

 

지금 생각해보면 내게 어려움으로 다가왔던 순간인 고환율이 닥쳤던 시기와 지카 바이러스가 6개월 이상을 이어졌을 때가 가장 힘든 시기였다. 그 힘든 시절을 함께 해줬던 이들에게 늘 감사하다. 늘 함께 하고픈 사람들이다. 그런 것 같다. 함께하면 힘들어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살아가면서 함께하면 좋은 사람들이 있다.

 

 

열심히 노력하면서 비난과 험담에는 신경 쓰지 않는 사람, 일이나 인생에서 위기를 만났을 때 최악의 상황에 내 편이 되어 주는 사람, 좋은 파동을 가진 사람, ‘잘하지 않아도 된다’, ‘능숙하지 않아도 된다’, ‘못해도 된다’라고 말해주는 사람, 자신이라는 상품에 끊임없이 가치를 매기는 자신의 가치를 생각해 주는 사람.

 

 

뿐만 아니라 상대의 독특한 가치관을 이해하고 만나면 인간적으로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에 괴짜로 알려진 사람, 질책을 당한다는 것은 새로운 일에 도전했다는 뜻이기에 진정한 마음으로 질책을 해주거나 반대 의견을 제시해 주는 사람, 요즘처럼 시간의 여유가 주어졌을 때 잠시라도 주변을 돌아보면 좋은 성향을 가진 사람.

 

 

이런 사람들이 내 주변에 늘 있었지만 잘 생각하지 않았거나 어쩌면 늘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소중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과거를 반성해본다.

 

 

혼자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

 

 

멀리가기 위해 우린 내일 대부도로 떠난다. 흔들림 없이 자기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하면 우리에겐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DNA가 있다고 했다.

 

 

과거에 지나간 IMF, 사스, 지카 바이러스, 에볼라 바이러스가 등장했을 때처럼 이번에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보이는 일들이 내일은 태연하게 사라질 것이라 믿기에 우리의 여행업계도 곧 활기찬 바람이 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공혜경 오투어 대표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TC 소멸시대’의 시작인가
미등록 여행업체 사기… 어김없이, 여행업계만 여론뭇매
델타에어에이젠시 최기종 대표이사
‘서비스 경쟁력의 미래동력’ NDC
대한항공 2020 정기임원 인사발령
셀프 체크인, 빠른 속도로 확산
2020 한국여행 트렌드는…
‘최고 콜 수’는 참좋은여행…장가계 5/6일 상품 7300콜
뱀부항공 & PAA ‘한-베트남 노선 확대’ MOU
아에로멕시코, 내년 항공요금설명회
이번호 주요기사
관광청이 추천하는 네바다 여행지
포시즌스, 기프트카드 출시
18일 교육포럼 개최
캘린더 이벤트 진행
"골프마라톤 180’ 행사
간선제도 직선제도 아닌 공산당의 투표방식
진에어, ‘진마켓 오픈’ 티저페이지 공개
20일 부관훼리 음악회
한국-필리핀 ‘관광협력 양해각서’ 체결
‘국왕 탄신일 아버지의 날’… 태국 국경일 행사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