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nsfer > Air

진에어, 챗봇 사용자 전년 동월 17배 증가

  • 게시됨 : 2020-02-27 오후 7:52:15 | 업데이트됨 : 7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진에어가 고객 문의 사항을 채팅 방식으로 실시간 답하는 안내 서비스인 제이드(JAid)의 사용자가 큰 폭으로 늘어났다고 최근 밝혔다. 제이드는 ‘J(진에어)가 Aid(돕는다)’라는 의미로 언제 어디서나 문의 사항을 해소하며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2017년 1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제이드 이용 고객은 항공 스케줄, 출·도착, 최저가 및 예약 조회 등 카테고리별로 구성된 메신저 창에서 채팅하는 방식으로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다.

 

 

제이드를 도입한 이후로 사용자는 매월 꾸준히 늘어났다. 올해 1월 사용자 수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17배 증가한 약 10만 명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질의 영역도 항공 스케줄 조회, 할인제도 및 프로모션, 최저가, 체크인(탑승수속), 수하물, 나비포인트 등 다양하게 분포하였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저평가된 여행주 반등 VS 한일령 반사이익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홍콩익스프레스, 대구~홍콩 매일 운항
서울시관협 주최, "서울관광 ON Festa’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이번호 주요기사
뉴질랜드, 러너들이 꿈꾸는 여행지로 부상
에미레이트, 스타링크 기반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로열브루나이항공, 기내 와이파이 도입
지방공항에서도 중동 직항 개설 가능해진다
‘막바지휴가 영향’ 항공여객, 소폭 상승
와인 즐기러, 연간 1200만명 온다
‘한 눈에 보이는’ 올해 동계 정기항공편
BREAK TIME] 세계 각국 ‘디지털공항’ 전환 현황
크리스마스 이어, 새해 이벤트도 즐기자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