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 Trⓔnd

아시아 여행객들 70% ‘단기 여행 상품’ 검색

  • 게시됨 : 2020-06-25 오후 4:29:44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립닷컴 그룹이 여행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글롭러 여행 회복 캠페인 ‘트래블 온(TRAVEL ON)’을 온라인 회견으로 22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는 ‘트래블 온’ 캠페인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여행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트립닷컴 그룹이 구글(Google)과 공동으로 진행한 ‘트래블 트렌드 리포트(Travel Trends Report)’도 소개됐다. 이 보고서는 트립닷컴 그룹의 비즈니스 분석 데이터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상으로 한 구글 트렌드 분석을 통해 진행됐으며, 여행업계에서 나타나고 있는 움직임에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여행이 가장 먼저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소비자들의 약 70%이상이 단기 여행 상품을 검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몇 개월 동안 체험한 불확실성에 대한 여파로, 이제 소비자들은 ‘유연성’을 여행 고려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았다. 57%의 소비자들이 여행을 예약할 때 위약금 없는 취소정책이 가장 매력적인 요소라고 답했다. 이와 같은 유연성과 더불어서, 27%의 소비자들은 여행을 예약할 때 가장 중요한 동기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립닷컴 그룹은 해당 보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여행자의 안전보장을 강화하는 한편, ‘Flexitrip’ 서비스 도입으로 변경수수료를 없애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여행객들을 격려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트래블 온 세일(Travel On Sale)’ 프로모션과 파트너사 대상의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인 ‘트래블 온 펀드(Travel On Fund)’ 기금도 마련한다. 프로모션에서는 전세계 180개 국가의 3만여 호텔에서 사전 예약시 최대 60%까지 독점적 할인가를 제공하며, 파트너사 지원기금으로는 우선 1억4000만 달러를 시작으로 점차 늘려갈 예정이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씨엠립 전세기 무산위기…여행사만 ‘봉’
동남아 성매매 요구 및 알선은 ‘불법’
‘추석연휴 기점’ 해외 여행심리 회복세
일본항공, 신임 이남호지점장 임명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창립 60주년
25년 10월넷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하나투어, 내년 크루즈상품 다변화
이스타항공, 인도네시아 마나도 최초 취항
노랑풍선, 북해도 겨울 패키지 선봬
올 추석연휴, 인천공항 여객인원 "역대 최다"
이번호 주요기사
마드리드商議, "세계 최고 쇼핑 여행지" 캠페인
버진 애틀랜틱, 내년 3월부터 인천~런던 매일운항
하와이관광청, 새 슬로건 ‘All Ways Hawaii’ 발표
노랑풍선, 항공초특가 "옐로윙딜" 프로모션 진행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