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터키항공, 터키 부르사에 세워진 ‘미러맨’ 지원

  • 게시됨 : 2020-11-25 오후 3:39:41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터키항공이 터키 부르사 시에 세워진 ‘미러맨(Mirror man)’ 작품설치를 지원했다.

미러맨은 터키의 6.25 참전 70주년을 기념하는 차원에서 유영호 작가의 글로벌 프로젝트 작품으로, 터키 부르사 시의 밀레 퍼블릭 공원에 설치됐다.

미러맨은 영화 ‘어벤져스2’에 등장해 화제가 됐으며, 서울 상암동(DMC)과 에콰도르 수도 키토에 이어, 터키 부르사에 세 번째로 설치되는 조각상이다. 높이 4m에 무게 2톤에 이르는 이 작품은 유영호 작가가 기증했다.

터키 부르사 시와 주한 터키대사관, BEBKA(3개 도시-부르사, 에스키셰히르, 빌레지크 관광개발청), 터키항공,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 등이 지원했다.

부르사 시는 2019년 형제의 나라 한국에서 본격적인 부르사 지역 홍보 활동에 나섰으며, 부르사 시장은 교류 협력 증진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바 있다.

지난 16일 개최된 준공식에는 부르사 시장, 주한 터키 대사,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 등이 참석하고 터키 초등학생들이 한국 민요 아리랑을 한국어로 부르는 특별한 공연도 진행했다.

한편, YTN은 미러맨 설치 기념 및 한국전쟁 70주년을 기념해 3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방영할 예정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조각상 미러맨이 설치된 지역 부르사 소개, 조각상 미러맨 설치 과정, 한국전쟁 70주년 한국전 참전용사의 이야기, 한국 식당과 K-pop 댄스 학원 방문 및 K-pop팬들 취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부르사 시 관계자는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조각상 미러맨이 설치된 도시 부르사를 한국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대한항공, 셀커넥통한 마일리지 조회 중단
추석연휴 열흘간, 20만명 패키지 이용
“박보겸을 이겨라” 사이판 골프대회
SAS, 인천~코펜하겐 신규취항
터키항공, 내년3월 스탠스테드 재취항
IATA인가대리점協 창립총회 개최
필리핀, 여행업계와 공동 캠페인 진행
서울시협, 中 청두시 신진구와 MOU
Z세대 여행 증가…프랑스 파리 선호
알래스카 크루즈 패키지 ‘톰 크루즈’ 첫선
이번호 주요기사
최근에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