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새 ‘DMZ 여행상품’을 찾습니다

관광공사, 이달 26일까지 공모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DMZ 접경지역의 매력을 발굴하고 접경 지자체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한 ‘DMZ 연계관광 시범상품운영 공모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발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안보·생태 등 기존에 잘 알려진 DMZ 평화관광 콘텐츠 이외의 새롭고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발굴함으로써 중장년층을 넘어선 MZ세대의 신규 관광수요를 창출, DMZ 접경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DMZ 관광프로그램 기획과 시범상품 운영을 통해 여행업계에서 DMZ 관광상품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공모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의거 국내 · 일반여행업 등록업체 대상 1박 이상의 DMZ 접경지자체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상품이어야 하며, 공모 분야는 DMZ 연계관광상품, 서해5도 연계관광상품 2개 분야이다. DMZ 연계관광상품 분야는 DMZ 접경 지자체 9개*(인천 옹진군 제외) 중 2개 지자체를 포함해야 하며, ‘휴식/쉼’, ‘문화·취미·취향’, ‘지속가능한 관광(친환경)’3개 테마 중 1개 이상을 사용해야 한다. 서해5도 연계관광상품 분야는 인천 옹진군 서해5도(연평도, 소연평도, 백령도, 대청도, 소청도) 중 1개 이상을 포함해야 하며 안보, 생태, 지질 이외 신규 관광테마를 제안해야 한다.

 

*DMZ 접경 지자체(9개) : (인천)강화, (경기)김포·파주·연천, (강원)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

 

평가는 전문성 및 수행역량, 상품의 매력도, 활성화계획 등을 기준으로 서류심사, 발표심사를 거친다. 최종 선정은 DMZ 연계관광상품 분야 6개, 서해5도 연계관광상품 분야 4개 등 총 10개 업체이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최대 2천만 원에 달하는 상품개발 및 시범상품 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며, 전문가 모니터링을 통한 코칭도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은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메일(sjy@ikmr.co.kr)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kto.visitkorea.or.kr) ‘공고/공모’란과 한국여행업협회 누리집(www.kat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추석전세기는 계획대로 간다”
울릉도, 이제는 365일 간다
새 ‘DMZ 여행상품’을 찾습니다
추경 피해지원금 증액없인 여행업 미래도 없다
여행적금상품 전격 출시
해외여행 특별여행주의보, 또 연장
캐나다, 9월부터 전 세계 방문객 국경 개방
참좋은여행 후원, 이기쁨 선수 선전
‘슬로베니아’ 여행사용 교육플랫폼 오픈
인천 출발] 7월 국제선 운항 현황
이번호 주요기사
캐나다, 9월부터 전 세계 방문객 국경 개방
노랑풍선 주식 급등…위시빈 인수 호재
서울시협, 관광인 역량강화 프로젝트 실시
노랑풍선, 여행콘텐츠 플랫폼 위시빈 인수
KATA, 추경안 여행업계 지원금 상향 요구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