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태국, ‘코로나19 방역·제한조치’ 모두 폐지

타이항공, 30일부터 매일 3회 방콕 운항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2-09-29 오후 3:10:16 | 업데이트됨 : 3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내국인 주요 여행목적지들이 하나둘씩 코로나 관련 제한조치가 해제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일본에 이어 태국정부도 지난달30일부로 코로나19 관련 방역·제한 조치를 모두 폐지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30일부터 태국 입국 시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72시간 이내 발급한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는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또 코로나19에 확진되더라도 위중증이 아닌 경우 의무격리가 폐지된다.

 

태국정부관광청은 올해 외국인 관광객이 700만 명~1000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중 한국인관광객은 30여 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로나이전 2019년 한국인의 태국방문은 188만 명으로, 중국과 말레이시아, 인도에 이어 전체 외래 관광객 중 4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여행사들도 이색상품을 잇따라 선보이는 한편, 항공사들의 증편운항도 잇따르고 있다.

 

태국국적 타이항공은 동계시즌이 시작되는 이달30일부터 인천~방콕노선을 매일 3회 운항체제로 전환한다. 인천출발의 경우 매일 오전 9시35분, 10시50분, 오후5시30분(추가 증편)에 각각 방콕으로 출발한다. 방콕에서도 매일 오전8시(추가 증편), 오후10시30분, 오후11시10분 인천으로 출발한다.

 

이번 동계시즌 추가증편으로 인해 한국 출발의 경우 오전과 오후 출발 편 모두 가장 편리하고 여유로운 운항 일정으로 태국을 여행할 수 있게 조정이 됐으며, 방콕에서의 귀국 편 역시 오전 출발 편과 저녁 출발 편으로 여행객들이 편리한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인천출발 추가 증편된 오후5시30분 출발 편은 방콕에 저녁 9시25분에 도착함에 따라 방콕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비교적 편리한 시간대에 호텔 체크인까지 가능한 스케줄일 뿐 아니라, 방콕경유 유럽지역 환승객들에게도 보다 편리한 환승스케줄로 분석된다.

 

방콕에서 인천으로 추가 증편되는 오전 8시 출발편 역시 인천에 오후3시25분 도착하게 돼 수도권 지역 탑승객 뿐 아니라, 지방으로 가는 고객들도 당일 귀가가 가능한 스케줄이다.

 

타이에어아시아엑스도 이달부터 인천과 방콕노선을 매일운항에서 3편을 늘려 주당 10편으로 운항한다.

 

하나투어는 이달부터 새로운 태국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태국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쇼핑과 마사지 등 기존의 식상한 여행패턴에서 벗어나 지역별 특색있는 액티비티와 휴양을 겸비한 상품들을 판매중이다. 또 이달 한달간 태국여행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태국이 엔데믹을 발표하면서 태국을 그리워했던 여행객들의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글램핑, 현지 핫플레이스 등 최신 여행 트렌드를 결합한 이색 상품을 선보이며 여행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태국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출처=타이항공>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투어비스, 베트남 여행 특가로 가‘봄’?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여행이지, MZ 여행작가와 함께 몽골로 가자
JAL, ‘5성급 항공사’ 7년 연속 선정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이번호 주요기사
아부다비, 2030년까지 3930만명 유치 목표
하나투어-키움증권, 공동마케팅 MOU 체결
홍콩익스프레스, 홍콩-클락 신규 취항
보물섬투어, 가정의 달 사이판 상품 출시
에이비스 렌터카, 한국 공식 웹사이트 오픈
노랑풍선, 진에어 타고 신비의 섬으로
괌정부관광청, 코코 로드 레이서 행사 성료
VN-썬그룹, 공동 설명회로 관광 홍보 힘써
오는 7월 1일부터 출국납부금 인하
카녹샤크항공, 한국 총판 지니항운 선정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