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관광산업 생태계’ 지속할 수 있게 해 달라

오는 19일 ‘전국관광인 총궐기대회’개최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2-09-29 오후 3:11:50 | 업데이트됨 : 3일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관광산업 태동 이래, 1500명이상 규모로는 처음으로 전국 관광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총궐기대회를 가진다.

 

전국 광역시·도관광협회가 주최하고 전국광역시/도관광협회 회장단협의회와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총궐기대회는 오는 19일 오후2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정문 앞 국회대로에서 개최된다. 주관을 맡은 서울시관광협회에서는 참석인원 2000여명을 목표로 관광관련 협/단체를 통해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이미, 지난달 중순 17개 시도관광협회를 비롯해 한국여행업협회 등 12개 업종별 전국단위 협단체, 서울시인가 관광관련 협/단체 및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돼 있는 관광관련 단체들을 대상으로 궐기대회 참석 공문발송을 완료하는 등 본격적인 대회준비에 돌입한 상태다.

 

이날 궐기대회에는 전국에서 30~50대의 관광버스가 여의도 시위현장으로 집결할 예정이다. 시위현장에 10여대의 버스가 일렬주차를 해 버스 현수막시위에 동참할 계획이며, 나머지 현수막을 부착한 버스들은 마포대교 일대에 주차해 현수막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궐기대회장에서는 오후2시부터 △관광산업 생태계 붕괴 실태보고 △업종별 대표 자유발언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 대정부 촉구 및 성명서 채택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 결의 △기타 퍼포먼스 등으로 오후5시까지 3시간동안 진행된다.

 

또한, 이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관광정책국 고위관계자, 대통령실 문화체육비서관, 국회 문광위원장 및 상임위 의원, 국회 관광산업포럼 공동대표 및 소속의원과 회원, 국회 손실보상법 대표발의 의원 및 공동발의 의원, 관광산업 관련 협단체장, 기타 민관산학연 관계기관장도 초청할 예정이다.

 

총궐기대회를 앞두고 지난달 28일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를 주관한 양무승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사진>은 “관광여행업계 종사자들의 생존에 대한 절박함을 수도 없이 건의했음에도 불구, 정부나 국회에서는 우리 산업 생태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직접적인 지원책 마련에 등을 돌려왔다”며 “이번 총궐기대회는 절박함의 임계점에 도달해 있는 관광여행업에 대해 정부나 국회가 좀 더 관심을 갖고 대책을 강구할 수 있도록 업계 종사자들이 길거리에 나서서 무너진 생태계 복원을 촉구해 보고자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회장은 “전 세계적으로 엔데믹으로 가고 있는 상황에서 관광산업 생태계가 살아있어야 그 다음 대책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궐기대회를 통해 정부나 국회가 관광여행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수 있도록 관광여행인들의 많은 동참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궐기대회는 지난 2008년 3월 25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을 상대로 항공권 발권수수료 인하를 규탄하며 광화문 세종대로에서 모인 500여명의 3~4배에 달하는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출처=세계여행신문DB>

 

류동근 <dongkeu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