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News

“인천~시드니, 연간 21만석 공급하게 될 것”

호주 콴타스항공 직항 취항

  • GTN 취재부 기자 marketing@gtn.co.kr
  • 게시됨 : 2022-12-15 오후 2:29:25 | 업데이트됨 : 15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에디터 사진

 

 

서울과 호주노선 운항을 중단한지 15년 만에 콴타스호주항공이 지난10일 서울하늘에 모습을 드러냈다. 첫 시드니발 콴타스항공 QF87편은 270명 만석으로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한국관광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환대행사를 받기도 했다.

 

콴타스그룹은 이번 신규취항과 관련, 12일 오후 존 시메오니(John Simeone) 콴타스항공 아시아 총괄 부사장(사진 오른쪽/이하; 존)과 에반 크루즈(Evan Kruse) 젯스타 세일즈 총괄(사진 왼쪽/이하; 에반)이 참가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이후에는 여행업계 VIP 100여명을 초청해 취항 디너 리셉션도 성대하게 진행했다. 다음은 기자간담회 내용이다.

 

-신규 취항 소감은?

 

존=첫 출발편이 만석이었다. 코로나 여파로 오랫동안 보지 못했던 친지와 친구를 만나기 위해 탑승하는 승객들의 표정이 매우 신나보였다. 이것이 바로 콴타스가 여행을 원하는 분들게 가져다 줄 큰 혜택이라고 생각한다. 젯스타 역시 콴타스와 같이 한국노선을 신규 개설했는데, 이 노선개설은 콴타스 그룹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

 

에반=저비용항공사로서는 최초로 서울-호주노선을 운항하는 젯스타는 여행자들에게 가져다 줄 기회에 대해 매우 고무돼 있다. 현재 고객들은 다시 호주여행을 할 수 있다는 것에 신이 나 있다. 그동안 서울과 시드니간 항공편 부족이 양국 방문에 큰 장벽으로 작용해 왔다. 하지만 이번 노선 개설로 인해 더 많은 기회가 열리게 됐다.

 

-노선 개설의 의미

 

에반=시드니와 서울의 목적지로서의 중요성과 인기를 반영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양국의 관광수요가 늘어나면서 신규노선이 개설됐지만 한국인들에게도 시드니는 꼭 한번 방문해야 할 목적지이자 호주의 가장 대표도시이자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관문역할을 한다. 또 시드니를 통해 뉴사우스웨일즈주라든지 호주의 다른지역 방문도 가능하다.

 

-신규노선 개설후 전망은

 

존=호주 방문 관광객 중 한국인은 10위를 차지한다. 직항노선 개설이 된 만큼 이제 한국인들이 호주를 방문할 절호의 기회다. 마침 호주는 지금 여름철이라 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노선 개설에 콴타스그룹이 콴타스호주항공과 젯사트에 많은 지원을 해 줬다. 또 뉴사우스웨일즈주 정부의 협력으로 노선개설이 가능했다.

 

-향후 전망은?

 

존/에반=콴타스 그룹 산하의 두 항공사의 취항으로, 주 6회 인천~시드니 구간 직항 항공편을 제공, 연간 21만석 이상의 항공 좌석을 공급하게 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여행객들은 시드니에 도착, 60개 이상의 목적으로 구성된 콴타스 그룹의 광범위한 호주 국내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호주 전 지역을 여행할 수 있게 된다.

 

류동근 dongkeun@gtn.co.kr

 

<사진 출처=세계여행신문DB>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모두투어,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 출시
JAL, 서울-도쿄노선 취항 60주년 맞아
전년동기대비 30% 이상 발권액 증가
TASF 완전 정상화…1분기 29% 증가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에어부산, 부산-도야마 부정기편 운항
국적LCC, 신규 취항지 대폭 확대
매달 100만명 이상 해외여행길 오른다
에어아스타나, 기내안전훈련 실시
투어비스, 문화여행 프로젝트 본격화
이번호 주요기사
하나투어, ‘하나 LIVE’ 시청자 32% 증가
CX, 홍콩 경유 여행객 대상 프로모션
핀에어, 2025년 하계 스케줄 발표
여행이지, 브랜드 앰배서더 발대식 진행
모두투어, ‘모두의 세포들’ 이벤트 진행
STA-여성인력센터, 고용 활성화 MOU 체결
하나투어, 中 지방發 여행상품 확대
JAL, 서울-도쿄 취항 60 주년 맞이 탑승 이벤트 성료
에어부산, 대만 2인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마이리얼트립, NDC 직판 서비스 제공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