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 Overseas

‘특별한’ 사우디 가족여행

관광청, ‘20만년 된 사막’ 알울라등 4곳 소개

  • 게시됨 : 2024-05-16 오전 11:02:38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최근 떠오르는 여행지, 사우디는 세계에서 가장 흥미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곳이다. 스파 트리트먼트부터 미식 탐험, 우아한 부티크, 럭셔리한 쇼핑 센터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사우디 관광청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가족여행 추천 여행지 4곳을 소개한다.

 

에디터 사진

알울라_사막 로드트립©사우디관광청

 

1. 가족을 위한 버킷리스트_알울라의 고대 유적 감상 열기구 체험

 

사우디의 첫 번째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알울라에서는 열기구 체험과 사막 로드 트립의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고대 나바테아 문명 유적지인 헤그라에서 코끼리 바위까지 모래로 뒤덮인 바위와 적갈색으로 빛나는 계곡의 숨막히는 경치를 열기구에서 내려다보면, 마치 하늘에 떠있는 박물관을 탐험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0만년 전의 인류 역사를 간직한 알울라를 하늘에서 감상할 기회는 일생 일대의 버킷리스트로 삼을만 하다.

 

 

에디터 사진

제다 알발라드 올드타운의 건축물©사우디관광청

 

2. 역사와 젊음이 공존하는 도시_제다 알발라드 올드 타운

 

‘역사적인 제다’ 또는 올드 타운으로 더 잘 알려진 제다의 알발라드 지역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7세기의 유서깊은 건물들이 즐비하다. 웅장한 건물들 사이를 걷다 보면 마치 역사의 한 장면 속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다.

 

올드 타운의 좁은 거리에 위치한 가판대에서는 향신료에서부터 보석, 원단, 향수 등 보물 창고와 같은 상점들이 저마다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화려한 수공예품을 좋아한다면 알발라드 황금시장을, 아랍 작가들의 소셜이나 역사가 궁금하다면 지역의 유명 서점 ‘Our Days of Bliss bookshop’에서 사우디를 기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 사진

홍해 식스센스 서던 듄스 스파©사우디관광청

 

3. 어머니 위한 최고의 휴식_홍해의 고급 스파 체험

 

풍경과 완벽한 휴식의 시간이 필요한 어머니를 위한 여행지를 찾는다면 사우디 홍해에 위치한 식스 센스 서던 듄스 스파가 제격이다. 홍해 해안가 사구 중간에 자리 잡은 이 스파는 모래언덕과 부드러운 모래 색조의 인테리어로 아라비아 풍경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특유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스파 전체에 퍼져있는 유향 향은 사우디 지역 고유의 헤리티지를 온전히 전달한다.

 

수백 년 전부터 내려온 고대 나바테아 왕국의 풍부한 향신료와 향수를 사용한 전통적인 웰빙 방식으로 나만의 클린 스킨케어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젊음의 시간을 되돌려 보는 것은 어떨까.

 

 

에디터 사진

알아흐사 오아시스©사우디관광청

 

4. 세계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_알아흐사 오아시스

 

아라비아 반도의 동쪽에 위치한 사우디의 알아흐사 오아시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오아시스다.

 

알 아흐사 오아시스 유산 및 완충지역 포함 면적은 2만1556 헥타르(215.56 ㎢ )로, 서울 면적(약 605.21㎢ )의 1/3에 달한다. 250만 그루 이상의 울창한 대추야자나무 숲의 그늘과 평원, 사막의 모래 바위로 이루어진 자연 유산과 신석기 시대의 인류 문명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고고학적 유적지로 사우디의 7곳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중 하나로 등재되어 있다.

 

정원과, 샘물, 운하 등 알아흐사 오아시스 지역의 비옥한 땅은 수천년 동안 상인들과 이주자들이 고대 무역로를 건너는 거점으로 활용됐고, 역사적 건축물과 문화적 전통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매력적인 관광지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 자연 유산과 역사에 관심이 많은 여행객과 가족들에게는 압도적인 자연 풍경과 인류 역사의 발자취를 탐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사우디 여행은 그 어느때보다 편리해지고 있다. 관광 비자 발급 절차가 간소화되어 한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는 무료 96시간 스탑오버 비자 포함, 관광 전자비자(eVisa 프로그램)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사우디 여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visitsaud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네이버 입맛대로 하는 ’네이버 항공권‘
온라인투어 김진성 신임 대표 선임
여객기별 항공사 보유 현황
모두투어, 판매 우수 대리점 시상식·간담회 성료
문관부, 2025 한국관광 100선 발표
25년1월셋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제이파크 아일랜드, 파트너사에 고정환율제 도입
“PAG와 함께라면 어떤 도전도 두렵지 않아”
“관광은 한 국가의 미래와 같다”
홍콩익스프레스,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선정
이번호 주요기사
희망의 불씨를 다시금… 로스앤젤레스
서울시협, 항공참사 500만원 성금 마련
캐나다, 항공사 앞다퉈 신규취항 및 증편
광주·전남 여행업계 지원책 마련 절실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