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 특집

여행사-하나투어, 항공사-대한항공, 외항사-싱가포르항공

통계천국2025] ②2024년 브랜드 순위는?

  • 게시됨 : 2025-01-03 오전 9:31:44 | 업데이트됨 : 7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2024년에도 여행사는 하나투어, 국적항공사는 대한항공, 외국항공사는 싱가포르항공이 브랜드순위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구랍20일 현재 항공사와 여행사의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면 대한항공이 지난해보다 한단계 상승한 전체 9위를 차지했다.

 

하나투어는 지난해 전체 25위에서 6단계가 상승한 19위에 올랐고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119위에서 88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업종별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여행사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이 지난해와 동일하게 Top3에 링크됐으나, 롯데관광과 롯데제이티비의 순위가 바뀌었다.


국적항공사 및 외국항공사의 브랜드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이 Top3를 유지했다. 다만, 항목별 소비자조사지수에서 항공권 구매의도와 만족도에서는 대한항공이 1위, 티웨이항공이 2위, 에어부산이 3위를 차지하는 등 다소 차이를 보였다.


외국항공사도 지난해에 이어 싱가포르항공과 필리핀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순위변동 없이 Top3를 유지했다. 소비자들의 항공권 구매의도 및 만족도에서는 캐세이퍼시픽과 루프트한자가가 선두권을 차지했다.


<류동근 기자>dongkeu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제주항공 참사로 된서리 맞은 겨울성수기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왔다
이번 설연휴는 가족과 함께 괌으로 떠나요!
원·달러환율, 1500원대 눈앞
괌정부관광청, 카카오톡 이벤트 진행
‘역대급 외부악재’ 불구 ‘힘찬 도약’ 꿈꾼다
청정 자연 속에서 즐기는 펀런(Fun Run)
BSP발권량, 지난해보다 1조 늘어
여행사-하나투어, 항공사-대한항공, 외항사-싱가포르항공
여행사 홈쇼핑비용, 연간 1400억대
이번호 주요기사
‘역대급 외부악재’ 불구 ‘힘찬 도약’ 꿈꾼다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왔다
여행사 홈쇼핑비용, 연간 1400억대
여행사-하나투어, 항공사-대한항공, 외항사-싱가포르항공
R.O.U.T.E-‘나만의 차별화된 여행’
‘티메프’여파 하반기 하락세
‘메가캐리어’ 출범…LCC업계도 지각변동
2023년 대비 매출액 상승
BSP발권량, 지난해보다 1조 늘어
TASF 거래금액 1천억대 육박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