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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 홈쇼핑비용, 연간 1400억대
통계천국2025] ⑭홈쇼핑_2024년 TO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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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됨 : 2025-01-03 오전 9:41:33 | 업데이트됨 : 1시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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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들의 연간 홈쇼핑비용은 최대 1500억 원으로 집계됐다.
본지가 업계 최초로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홈쇼핑사를 통해 해외여행상품 판매현황을 집계해 본 결과, 이같이 밝혀졌다.
특히 홈쇼핑 여행상품은 지난해 노랑풍선과 모두투어, 교원투어, 참좋은여행 등 빅4의 주도 하에 매월 230건 이상씩 월 100억 원대 홈쇼핑비용을 투자된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채널은 홈앤쇼핑과 롯데홈쇼핑, NS홈쇼핑사가 매월 상위권에서 해외여행상품을 가장 많이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지역별로는 1월부터 11월까지 단독1위는 동남아였으며, 2위부터 4위가 일본과 중국, 유럽이 번갈아가며 많은 방송횟수를 기록했다.
자세한 홈쇼핑 방영현황을 살펴보면, 지난해 11월 누계 여행사의 홈쇼핑 건수는 총 2622건이었다. 홈쇼핑비용은 주말 인기시간대와 비인기시간대의 라이브 방송과 녹화방송, 비인기채널 등 홈쇼핑 건당 방영비용이 최저 1000만원에서 8000만임을 감안, 평균 5000만원씩 계산해 보면 1310억 원이 지출됐다.월평균 방송건수(약 230건)를 추정할 경우 지난해 전체 홈쇼핑방영횟수는 2830건으로, 이를 건당 5000만원씩 계산해 보면 지난해 약 1400억 원의 비용이 지출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 2023년 홈쇼핑 방송건수는 2166건이었다. 이를 여러 가지 요소를 감안해 지난해와 동일하게 건당 5000만원으로 계산해 볼 때 약 1083억 원으로 집계됐다.
따라서 2024년 홈쇼핑 방송건수는 2023년 대비 30% 증가했고, 방송비로 지출된 금액 역시 약 30%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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