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방문위, 지방관광 특화상품 공모

외국인대상 최대 20개 업체 선정---내달 4일까지

  • 게시됨 : 2025-03-17 오후 3:47:10 | 업데이트됨 : 2시간전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이하 방문위)는 외국인 대상 지방관광 특화상품을 내달 4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많은 외국인들이 지방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방관광상품을 최대 20개 선정하여 지원한다. 공모대상은 오는 5월 이내에 상품화하여 연중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한 외국인 대상 지방관광상품이다.

 

공모분야는 ▲APEC 개최 계기 경북권 특화 관광상품(경주 및 경북권 대상) ▲외래객 방문 활성화 필요 지방관광상품(전남, 광주, 충북, 세종 대상) ▲이색테마관광상품(서울, 인천, 경기, 제주 제외) 한 기업당 최대 3개 상품까지 중복 응모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기업은 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을 신규 개발하거나 운영 중인 상품의 상품성을 개선하여 기존 상품과 차별화된 상품 기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상품 공모 주제는 ?K-콘텐츠(K-팝 등) ?K-푸드(맛집, 미식체험 등) ?자연경관 ?레포츠(스포츠 체험 등) ?전통문화?역사이며, 이 중 최소 1개 이상의 주제로 지역의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상품을 구성해야 한다. 선정절차는 1차 기획안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기업을 최종 발표한다.

 

 최종선정된 상품운영기업은 ▲개발비, 운영비, 홍보마케팅비 실비(상품당 최대 4천 4백만 원 지원) ▲상품기획 및 홍보마케팅 관련 전문가 컨설팅 ▲상품홍보용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 ▲글로벌 여행플랫폼(OTA) 내 상품등록 및 기획전을 통한 판로개척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상품 기획부터 운영, 판매까지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반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응모 기업은 ‘2025 지방관광 특화상품 공모’ 상의 자격요건 및 세부내용 등 공모요강을 확인하여 내달 4일 오후 2시까지 참여신청서 및 상품계획서 등의 서류를 local2025@vkc.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세부사항은 방문위 홈페이지 및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3월 17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방문위는 이번 공모로 선정된 지방관광상품을 통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이 기존 수도권 중심에서 벗어나 보다 다양한 지방을 여행함으로써 외국인에는 한국 관광의 매력도를 높이고, 관광업계에는 인바운드 역량을 제고하는 계기로 삼아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진아 방문위 홍보팀 대리(02-6272-7318)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규한 기자> gtn@gtn.co.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참좋은여행, 이종혁 단독 대표이사로 전환
괌관광청, 급성장 액티브 시니어시장 겨냥
온라인투어, 中 장가계 전용호텔 숙박상품 선봬
홍콩익스프레스, 대구·청주발 홍콩 노선 신규 취항
모두투어, 유인태 부회장-우준열 사장 체제
25년 신안군의 꽃섬 "선도 수선화축제" 개막
中 태안 문화관광 홍보행사, 한국서 성공리 개최
방문위, 지방관광 특화상품 공모
이번호 주요기사
中 태안 문화관광 홍보행사, 한국서 성공리 개최
괌관광청, 급성장 액티브 시니어시장 겨냥
모두투어, 유인태 부회장-우준열 사장 체제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