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Destination > Overseas

하와이에서 즐기는 특별한 트레킹 코스 TOP 5

섬마다 다른자연환경…매력도 다양

  • 게시됨 : 2025-04-02 오전 10:30:05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태평양 중심부에서 활발한 화산 활동으로 탄생한 하와이 제도는 오아후, 하와이 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등 다양한 섬들로 이루어져 있다. 각 섬은 형성 시기와 기후의 차이로 독특한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으며, 화산 지대, 협곡, 해안 절벽 등에서 다채로운 트레킹 경험을 제공한다.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트레킹 명소 5곳을 소개한다.

 

 

에디터 사진   에디터 사진Haleakala, Maui©하와이관광청

 

 

하와이 신화가 있는 휴화산의 위엄

할레아칼라 국립공원_마우이

 

‘태양의 집’이라는 뜻을 지닌 할레아칼라는 마우이섬 동쪽에 위치한 해발 약 3,000m의 휴화산이다. 하와이 전설에 따르면 반인반신 마우이가 이곳 정상에서 태양을 붙잡아 낮 시간을 늘렸다고 전해지며, 미국의 작가 마크 트웨인은 할레아칼라 정상에서 보는 장엄한 운무에 ‘내가 본 가장 숭고한 광경’이라고 극찬했다. 할레아칼라 정상에서는 구름 위에서 떠오르는 태양과 붉게 물든 하늘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일출투어는 미리 예약해야 한다.

Haleakala National Park Maui | Go Hawaii

 

 

 

에디터 사진

Maunakea, Island of Hawaii©하와이관광청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 마우나케아

마우나케아_하와이 아일랜드

 

하와이에서 가장 젊은 섬인 하와이 아일랜드에 위치한 마우나케아는 해발 4,205m의 휴화산으로 해저에서 측정하면 그 높이가 무려 1만m에 달해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마우나케아는 정상에 쌓인 만년설로 인해 하와이어로 ‘하얀 산’이라는 뜻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 하와이뿐만 아니라 태평양에서 가장 높은 지점이기도 한 마우나케아는 건조하고 구름 한점 없는 깨끗한 대기 덕분에 천문학 관측지로도 유명하다. 화산 곳곳에 전 세계에서 온 12개 이상의 거대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으며 전문 가이드와 함께하는 스타게이징(별 관측) 투어가 특히 인기다. 다만 마우나케아는 높은 고도로 인해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에게는 고산병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방문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Maunakea | Go Hawaii

 

 

에디터 사진

Waimea Canyon Lookout©하와이관광청

 

 

깊은 협곡 · 울창한 열대우림 유명

와이메아 캐니언_카우아이

 

하와이 군도 중 가장 오래된 섬인 카우아이는 오랜 침식 작용으로 인해 깊은 협곡과 울창한 열대우림이 발달해 있다. 그중에서도 와이메아 캐니언은 ‘태평양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릴 만큼 장엄한 협곡 풍경을 자랑한다. 길이가 약 22km, 깊이가 약 1km에 달하며, 붉은 화산 토양과 푸른 초목의 대비가 만들어내는 독특한 풍경으로 유명하다. 전망대에서는 협곡의 웅장하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초보자부터 숙련된 트레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코스가 있으며, 자연 속에서 색다른 모험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다.

Division of State Parks | Waimea Canyon State Park

 

 

 

에디터 사진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Island of Hawaii©하와이관광청

 

 

용암지대 걸으며 지구의 역동성 확인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_하와이 아일랜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은 활화산인 킬라우에아 화산과 마우나로아 화산을 품고 있다. 이곳에서는 용암 대지를 직접 걸으며 살아 숨 쉬는 지구의 역동성을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트레킹 도중에는 화산 지대의 증기가 뿜어져 나오는 ‘스팀 벤트’를 발견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멀리서 붉게 빛나는 용암을 관찰할 수도 있다.

Hawaii Volcanoes National Park | Go Hawaii

 

 

 

에디터 사진

Aerial view of Leahi (Diamond Head)©하와이관광청

 

 

와이키키해변·호놀룰루 한눈에 보여

레아히_오아후

 

오아후섬의 대표적인 화산 분화구인 레아히는 정상의 모습이 ‘참치의 이마’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하와이어 이름이다. 영어명으로는 다이아몬드 헤드라는 이름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레아히 정상에서는 와이키키 해변과 호놀룰루 도심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최고의 전망 명소로 꼽힌다. 십만 년 전 화산 활동으로 생성된 레아히는 성인 기준 40분에서 1시간 이내로 정상까지 도달할 수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정상에서는 태평양으로 펼쳐진 광활한 오션 뷰와 와이키키 시내의 활기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Leahi (Diamond Head) | Go Hawaii

 

 

하와이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하와이 주정부에서 공식 추천하는 아웃도어 앱 '아우터스페이셜 (OuterSpatial)'을 통해 하와이 전역의 하이킹 코스, 캠핑 명소 및 액티비티 운영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하와이(Hawai'i)'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하와이 내 27개 관련 기관이 제공하는 최신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하와이

 

 

하와이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산호 빛의 바닷속과 오염되지 않은 바닷가, 깎아지른듯한 절벽으로 이루어진 섬에는 장엄한 기품이 서려있으며, 태평양지역의 고유한 문화가 담겨 있다.

 

하와이는 태평양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자연 환경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현재 하와이안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인천~호놀룰루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7시간 55분 거리에 있다.

 

  • 하와이 관광청 공식 유튜브 : 알로하 TV - 하와이 관광청
  • 하와이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 www.gohawaii.com/kr
  • 하와이 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 www.fb.com/gohawaiikr
  • 하와이 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 @gohawaiikr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상용여행시장 추락’… 주범은 누구인가
여행사 사칭한 신종 사기 ‘팀미션’ 주의보
"비상계엄 후폭풍 컸다" 발권 실적도 타격 받아
하나투어 61억 배당받은 IMM… 모두투어 5억 배당
락소 강릉지사 설립…맞춤형B2B 본격화
위드올마케팅, 2025 베트남 세일즈 컨퍼런스 개최
해외출국, 2019년 수준으로 회복
항공기 ‘조류 충돌’, 6년만에 2배 증가
대한항공, 여객·화물 동반 성장에도 순이익 44% 감소
원월드 후원 PAG정기모임 성료
이번호 주요기사
대만관광청 관광설명회 개최 최대 규모 방한
롯데관광개발, 소방청과 크루즈 여행 지원 MOU 체결
대만관광청, ‘Cheers! 낭만 그 자체, 대만!’ 개최
하와이, ‘2025 알로하 MICE 워크숍’ 성료
시애틀관광청·워싱턴주관광청 2025 세일즈 미션 성료
메이븐 호텔, 구성수 작가와 호텔 아트 콜라보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