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Destination > Local

유진투어-국방 ICT지원 센터와 MOU

  • GTN 고성원 기자
  • 게시됨 : 2017-01-12 오후 6:07:57 | 업데이트됨 : 4일전

 에디터 사진

 

> 국군장병·가족 여행상품 할인

> 솔저톡 연동시켜

   제대후에도 이용 가능

 

3월부터 서비스 개시유진투어가 지난 4일 (재)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ICT지원센터와 군 장병을 위한 ‘해외여행정보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유진투어는 (재)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ICT지원센터의 협력회사인 (주)군문연ICT&C의 온라인 솔저포털(이하 솔저톡)(www.sdtalk.co.kr)에 연동해 여행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솔저톡은 지난 2011년 10월4일부터 시행된 국군장병들을 위한 SNS로, 부대 내 PC에서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가족, 친구 및 지인들과 스마트폰, PC를 통해 메신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까지 솔저톡 내에서는 메신저 서비스 외에 별도 서비스가 없었으나, 이번 MOU 체결을 시작해 여행, 유학, 인터넷 몰 등의 솔저톡 내 수익사업들이 확장될 계획이다.

 

그중 여행 상품 판매는 유진투어에서 위탁하게 된 것이며, 상품 선별 및 여행사, 랜드사 입점과 관련해서는 유진투어에서 주관하게 된다.

 

현재 솔저톡 내 여행상품 정보 제공 및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 및 디자인 부분은 개발이 진행 중이며, 오는 3월경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솔저톡에서 판매하는 여행상품은 군인 및 군인 가족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군다나 솔저톡 ID가 있는 군인들은 제대 후에도 무제한으로 솔저톡에서 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즉, 군부대 기지 내의 매점(post exchange)에서 군인들이 할인된 상품을 구매하듯이, 여행상품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대길 유진투어 대표는 “자체 수익은 줄이고, 많은 군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선별에 솔저톡에 노출할 계획이다”며 “소셜커머스의 형태로 군인 및 가족들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진투어는 예비역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 ‘2017년도 보훈안보관광’도 주관하게 됐다고 밝혔다.

 

보훈안보관광 일정은 오는 2~3월 베트남(나트랑),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3월 대마도, 4월 일본(오사카, 교토, 큐슈)/ 독도, 울릉도 등 다양한 지역으로 나뉜다.

 

유진투어에서는 예비역 단체모집을 통한 ‘보훈안보관광’과 여행사와 연결해 개별 출발하는 ‘일반관광’ 두 가지 형태로 나눠 추진할 계획이다.

 

<고성원 기자> ksw@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