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여행사 부문

  • 게시됨 : 2019-10-21 오전 10:38:55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가 2019년 제 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돼 연속 11년째 자리를 지켰다.

 

 

KCSI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재구매) 의향의 문항으로 구성돼 산출되며 요소 만족도 세부 조사 문항은 △상품 △서비스 △이미지로 구성된다.

 

 

하나투어는 종합점수 82.2점으로 타 기업 대비 요소 만족도의 상승이 커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투어는 올해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 슬로건 ‘내맘愛쏙’을 선정하고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새롭게 임명했다. 또한 2017년부터는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1992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표를 시작한 이래로 28년 동안 한국 산업의 CS 수준 향상을 견인해왔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버진 애틀랜틱, 내년 3월부터 인천~런던 매일운항
‘비아신세계’ 프리미엄 패키지 진출, 파장은?
하와이관광청, 새 슬로건 ‘All Ways Hawaii’ 발표
노랑풍선, 항공초특가 "옐로윙딜" 프로모션 진행
대형 패키지, 저조…플랫폼/상용만 반짝
마드리드商議, "세계 최고 쇼핑 여행지" 캠페인
세계 최대 국제전자박람회(CES) 보러 오세요~
차세대 럭셔리 "스타 프린세스(Star Princess)호" 인도식
‘널 뛰는 환율’에 겨울 여행시장 위축
불혹의 나이된 관우클럽 40주년
이번호 주요기사
‘비아신세계’ 프리미엄 패키지 진출, 파장은?
‘널 뛰는 환율’에 겨울 여행시장 위축
대형 패키지, 저조…플랫폼/상용만 반짝
싱가포르항공, 한국취항 50년 됐다
하와이관광청, 새 슬로건 ‘All Ways Hawaii’ 발표
여기어때투어, 디지털 입국카드 대행
‘썸머 크리스마스 인 괌’ 프로모션
일본항공, 캘린더 자선판매 개시
2025년11월 둘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불혹의 나이된 관우클럽 40주년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