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여행사 부문

  • 게시됨 : 2019-10-21 오전 10:38:55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가 2019년 제 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돼 연속 11년째 자리를 지켰다.

 

 

KCSI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재구매) 의향의 문항으로 구성돼 산출되며 요소 만족도 세부 조사 문항은 △상품 △서비스 △이미지로 구성된다.

 

 

하나투어는 종합점수 82.2점으로 타 기업 대비 요소 만족도의 상승이 커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투어는 올해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 슬로건 ‘내맘愛쏙’을 선정하고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새롭게 임명했다. 또한 2017년부터는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1992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표를 시작한 이래로 28년 동안 한국 산업의 CS 수준 향상을 견인해왔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스페인 고속철도 IRYO, 연말 세미나 개최
썬푸꾸옥항공, 인천·부산 직항 준비 본격화
美 국립공원 입장료 대폭 인상…패키지 부담
11월 BSP 여행사 실적, 항공권 판매량 증가 견인
여행심리는 위축됐지만, 패키지여행은 부각
비엣젯항공, 한달만에 22대 신규항공기 도입
타이라이언항공, 1월 인천-방콕 신규 취항
하나투어, 필리핀 ABOEX와 JV 설립… 해외 사업 확장 가속
에미레이트 항공, 가넴 지사장 임명
랜드공감, 제109차 월례회 및 송년회 개최
이번호 주요기사
세계유산·역사 품은 미지의 “쉼켄트”
트래블포트 코리아, ‘웹터미널 3.0’ 선봬
2026 WBC 도쿄돔서 한일전 본다
2025년12월 둘째주] 여행사 홈쇼핑 실적
스페인 고속철도 IRYO, 연말 세미나 개최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