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 Marketing

하나투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여행사 부문

  • 게시됨 : 2019-10-21 오전 10:38:55
  •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하나투어가 2019년 제 2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돼 연속 11년째 자리를 지켰다.

 

 

KCSI는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재구매) 의향의 문항으로 구성돼 산출되며 요소 만족도 세부 조사 문항은 △상품 △서비스 △이미지로 구성된다.

 

 

하나투어는 종합점수 82.2점으로 타 기업 대비 요소 만족도의 상승이 커 좋은 점수를 획득했다.

 

 

하나투어는 올해 업계 최초로 SI(Service Identity)를 선포, 슬로건 ‘내맘愛쏙’을 선정하고 최고 고객 책임자(CCO)를 새롭게 임명했다. 또한 2017년부터는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개선점을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등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활동을 진행 중이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고객만족도(KCSI)조사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과 권위를 갖춘 고객만족도 조사 제도다. 1992년 국내에서 최초로 발표를 시작한 이래로 28년 동안 한국 산업의 CS 수준 향상을 견인해왔다.

 

GTN 금주의 이슈
광고
AD
많이 본 기사
기대 못 미치는 올 겨울 여행시장
[3분기 실적] "창사이래 3분기 적자는 처음"
저평가된 여행주 반등 VS 한일령 반사이익
토파스+아마데우스, "Travel Connect " 성료
홍콩익스프레스, 대구~홍콩 매일 운항
서울시관협 주최, "서울관광 ON Festa’ 성료
모두투어, 창사이후 첫 크루즈 시장 진출
섣부른 시장예측, 저가상품 불쏘시개
무비자 시행 1년째, 중국여행시장은?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이번호 주요기사
뉴질랜드, 러너들이 꿈꾸는 여행지로 부상
에미레이트, 스타링크 기반 기내 와이파이 무료 제공
로열브루나이항공, 기내 와이파이 도입
지방공항에서도 중동 직항 개설 가능해진다
‘막바지휴가 영향’ 항공여객, 소폭 상승
와인 즐기러, 연간 1200만명 온다
‘한 눈에 보이는’ 올해 동계 정기항공편
BREAK TIME] 세계 각국 ‘디지털공항’ 전환 현황
크리스마스 이어, 새해 이벤트도 즐기자
여행업계 유관단체들은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
뉴스레터 신청하기

GTN 주요 뉴스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