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관광청, ‘메가팸 리유니언’ 성황리 성료Brand USA(이하 미국관광청)은 지난 22일,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메가팸 리유니언’을 개최했다. ©세계여행신문 작년 10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 7박 9일간 진행된 ‘2024 Brand USA 한국 메가팸투어’는 미국관광청이 주관,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이 협업했으며 매사추세츠, 펜실베이니아, 캘리포니아, 네바다,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조지아, 오리건 등 미국의 다양한 주를 탐방한 최대 규모의 ..
-
미국관광청, 세일즈 미션 통해 25개 현지 파트너사 방한Brand USA(이하 미국관광청)는 지난 21일과 22일 JW 메리어트 동대문 서울스퀘어에서 ‘2025 한국 세일즈 미션’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국관광청 이번 행사는 5개 신규 업체를 포함한 총 25개의 미국 현지 파트너사가 참가해, 한국 시장에 대한 미국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말콜 스미스 미국관광청 글로벌 마켓 수석 부사장 및 트레이드 & 프로덕트 개발 최고..
-
모두투어, 프리미엄 유럽 ‘지중해 크루즈’ 기획전 출시모두투어는 지난 21일 프리미엄 여행과 색다른 유럽 여행 수요를 겨냥해 지중해 대표 크루즈를 타고 떠나는 ‘지중해 크루즈" 기획전을 출시했다. MSG 크루즈 ©모두투어 지중해 크루즈는 여러 도시를 이동하며 비행기를 갈아탈 필요 없이 선상에서 편안하게 머무르며 다양한 유럽 도시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행 최적기는 4월부터 10월까지로 온화한 기후와 쾌청한 날씨 속에 유럽 연안을..
-
ANA, Airline Strategy Awards 2025 수상ANA는 영국의 Flight Global 사가 주최하는 Airline Strategy Awards 2025에서 ‘Executive Leadership:Asia-Pacific Award’를 첫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은 Airline Strategy Awards는 뛰어는 리더십으로 큰 성공을 거둔 항공사 및 경영진을 기리는 상이다. Flight Global 사가 Korn Ferry 사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 상은 독립된 심사위원회에 의해 선출되어 다양한 분야에서 표창을 실시하고 있다. ANA가 수상한 ‘Executive Leadership:Asia-Pacific Award&rsqu..
-
롯데관광개발, 2025 유럽 GRAND 페스타 진행롯데관광개발은 22일 창립 54주년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관광 이번 행사를 통해 오는 겨울 출발 예정인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부터 유럽 지역별 베스트 셀러, 연중 최저가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판매가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혜택 등 최대 1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명예의 전당’ 카테고리에서는 판매 비중이 높았던 유럽 인기 ..
-
"반짝 스타"로 시작했다가 "여행업계 문제아"된 NHN여행박사NHN여행박사(이하 NHN)가 지난 15일 임시주주총회를 갖고 여행사업 종료를 결정함에 따라 여행사업부는 오는 12월말부로 폐업하고, 흑자를 이어가는 호텔사업만 유지키로 최종 의결했다. 하지만, NHN은 2018년 9월 여행박사를 인수할 당시 우호지분 명목 하에 직원 및 거래 랜드사들을 대상으로 한 주당 7~8만원씩 지분을 강매(?), 최소 10억 원대 이상 투자가 이뤄졌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폐업을 앞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본지 취재결과 NHN은 임시주총을 통해 여행..
-
여행테크기업 대표가 문관부 장관 발탁놀유니버스 최휘영대표<사진>가 문화체육관광부(문관부) 장관후보로 지명됐다. 국토부장관후보자와 함께 늦게 지명되면서 아직 1차 청문회에는 포함되지 않았지만 정쟁대상 부처가 아닌만큼 청문회를 거쳐 지명이 확실시 되고 있다. 이번 지명으로 여행업계도 대 환영의 뜻을 밝히고 있다. 여행업 분야에서 처음으로 장관이 배출될 예정이고, 업계 관계자들은 최대표가 여행업계와 밀접한 관계는 아니지만, 문화나 체육계 인사가 장관직을 맡는 것보다 백배 천배 낫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엄밀히 따지면 놀유니버스..
-
NHN여행박사, 내일(15일) 임시 주총 통해 사업종료NHN여행박사는 오는 15일 오후1시 구로구 소재 NHN여행박사 회의실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갖고 종합여행업, 국내외여행업 및 관련 부대 사업 종료의 건을 의안으로 상정한다. ©여행박사 홈페이지 캡처 의안이 가결될 경우 NHN여행박사는 25년만에 여행업에서 완전 손을 떼게 되며, 지난 2018년 NHN이 인수한지 7년여만에 여행업 정리에 나서게 된다. 하지만 NHN이 2018년 9월 여행박사를 인수할 당시 우호지분 명목하에 사내 직원 및 거래 협력사들을 ..
-
우즈벡 센트럼항공 인천~타슈켄트 신규취항센트럼항공이 오는 25일부터 인천-타슈켄트 노선에 정기 항공편을 취항하며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취항은 센트럼항공의 한국 첫 노선으로 향후 양국 간 하늘길을 넓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트럼항공 여객기 ©미방항운 센트럼항공은 신규 취항을 기념해 특가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인천에서 타슈켄트로 가는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위탁 수하물 23kg가 포함되어 있다. 특가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
서울관광재단, 이수택 신임 관광산업본부장 임명서울관광재단은 개방형 직위인 관광산업본부장에 이수택 前 한국관광공사 홍보실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이수택 신임 관광산업본부장 ©서울관광재단 이수택 신임 본부장은 2025년 7월 14일(오늘)부터 2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그는 전략 기획부터 현장 실행까지 아우르는 전방위적 역량을 갖춘 관광 전문가로 서울 관광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택 신..
-
여행앱 이용 빈도, OTA-패키지간 큰 격차국내 여행 앱 시장이 국내 OTA를 중심으로 빠르게 고착화되면서 패키지여행사의 앱 이용률은 점점 위축되고 있어 디지털 전환에 따른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본지가 아이지에이웍스에서 발표한 국내 여행 앱 월 사용자 추이를 지난해 7월부터 지난6월까지 살펴본 결과, 놀유니버스와 여기어때가 전체 여행앱 사용의 90%에 육박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표 참조> 실제 소비자 10명 중 9명이 여행상품 예약이나 숙박을 국내 OTA 앱을 통해 진행하며..
-
투르크메니스탄항공, 인천~아시가바트 신규 취항투르크메니스탄항공은 지난 14일 인천~아시가바트 직항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한국과 투르크메니스탄 간 경제/문화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이시가바트 정기노선 취항식 ©투르크메니스탄항공 인천국제공항에서 열린 기념 행사에는 양국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첫 운항을 축하했다. 이학영 국회부의장은 “이번 취항을 계기로 한국-투르크메니스탄 양국 간 경제, 문화, 인적 교류가 더 활기를 띠고, 국민간의 우정도 더욱 깊어질 것&rdq..
-
뉴욕공항, 한국학단 60명 입국거절뉴욕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려던 한국학단 60명이 단체로 입국을 거절당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 파문이 커지고 있다. 지난 16일 창원 S여행사가 모객 한 학단 60명은 정상적으로 ESTA비자를 받아 입국하려 했으나 입국과정에서 미국내 대학교방문 등 방문목적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무더기로 입국을 거절당한 것으로 전했다. 입국이 거절되자 당장 현지 행사는 올 스톱돼 현지 지상비만 6만달러 이상 날아간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관계자는 앞으로 미국 학단의 경우 정권이 바뀐 만큼 단순 관광비자보다 F1학생..
-
‘베트남 관광 로드쇼 in SEOUL’ 개최베트남관광협회(이하 VITA)는 지난 16일 서울관광플라자에서 ‘베트남 관광 로드쇼 in SEOUL’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VITA 한국사무소 공식 개소를 기념하며, 한국과 베트남 간 관광 분야 교류 확대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계여행신문 이날 행사에는 부 더 빈 VITA 회장, 서일석 VITA 부대표,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이진석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조태숙 서울특별시관광협회 회장 ..
-
서울특별시관광협회, ‘AI와 여행업 DX 전략 교육’ 성료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지난 15일 서울관광플라자 다목적홀에서 관광사업체 대표자 및 실무 담당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AI가 바꿀 미래와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 전략’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이번 교육은 빠르게 진화하는 인공지능(AI) 기술 환경 속에서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생성형 AI의 활용법을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AI가 개인 맞춤형 여행 추천, 고객 응대 ..
- 1
- 2
- GTN 금주의 이슈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