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통계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6월 호텔업체·관광청 온라인마케팅] 7·8월 시즌성 프로모션에 집중

  • 입력 : 2014-07-07 | 업데이트됨 : 515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호텔-장기간 동일한 캠페인 홍보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예약이 시작되고 있지만, 호텔 및 호텔 관련 업체들은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을 다소 줄였다.


이들은 지난달 대비 7306만9000원 감소한 금액인 총 2억1960만원의 온라인 광고 금액을 소비했다.


온라인 광고를 집행한 업체들의 전반적인 광고 내용은 여름휴가 시즌을 겨냥한 예약 홍보 캠페인 광고로, 다수가 포털사이트 네이버 및 온라인 신문/잡지, 페이스북 매체를 중심으로 노출했다.


호텔 및 호텔 관련 업체들 중 지난달에 이어 호텔패스는 가장 많은 금액인 1억3451만1000원의 광고비용을 사용해 ‘여름휴가 프로젝트’라는 타이틀의 광고를 진행했다.


그 뒤를 이어 호텔엔조이, 더블루힐은 각각 2천만 원에 약간 못 미치는 광고비를 사용했다.


관광청-광고 지출, 1억 원 이상 대폭 축소


이와 달리 관광청들은 전달 대비 6882만9000원 증가한 금액인 총 1억1543만5000원의 광고 금액을 사용해 지역 홍보에 힘썼다.


광고매체로는 온라인 신문/잡지 및 포털사이트 다음 매체에 집중적으로 광고가 진행됐으며, 지난달에 이어 관광청들 중 호주정부관광청이 광고 지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호주정부관광청은 호주 워킹 홀리데이 관련 홍보 광고 집행 캠페인으로 약 7262만8000원의 광고비를 사용했다.


그 뒤로 일본정부관광국은 포토 캠페인 콘테스트 홍보 광고를, 산동성관광국은 산동성 홍보 관련 동영상 광고를 집행했다.



Hot Campaign >>
오마이호텔-오마이여행 론칭 이벤트


오마이호텔 홈페이지에서는 지난 3월26일부터 4월27일까지 오마이여행 론칭 이벤트가 진행됐다.


광고영상을 보고 퀴즈를 맞추는 이벤트로, 오마이트래블로그 이벤트 페이지에 광고 영상 속 동그라미의 총 개수를 비밀 댓글로 남기면 자동적으로 응모가 됐다.


이벤트를 소문내면 당첨확률도 높아진다는 문구를 사용, 이벤트 참여율을 높였다. 경품은 카메라, 여행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이었다.


별도의 광고를 집행하지 않았지만, 간단한 참여 방식과 공유로 참여율이 높았던 이벤트였다.


일본관광청-당신만의 일본을 찾아보세요


일본관광청 홈페이지에서 ‘당신만의 일본을 찾아보세요’라는 슬로건으로 6월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포토&에피소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뒤 로그인(PC에서만 응모 가능)한 다음 일본에서의 여행사진 및 에피소드를 업로드한 후 개인정보입력 및 동의를 하면 자동적으로 응모가 가능하며, 응모가 완료되면 관리자 승인 후 사이트에 게시물이 게재되는 방식이다.


여행사진은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만 응모가 가능하며, 경품으로는 일본항공권 및 숙박권, 여행 하드 캐리어 등을 증정했다.


<장구슬 기자> 9guseul@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