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처리닷컴이 지난 1월5일부터 새로운 호텔 공급사를 추가했다. 공급사는 EAN(Expedia Affiliate Network)으로, 약 12만 개의 인벤토리를 보유하고 있는 월드와이드 회사다.
이에 땡처리닷컴은 기존의 8개 공급처에서 1개의 공급사를 더 추가하며 호텔 인벤토리를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땡처리닷컴의 행보는 2015년 들어 호텔 사업을 활성화하고, 호텔을 집중해서 판매하겠다는 계획과 맞닿아 있다. 땡처리닷컴은 그 동안 저렴한 항공권으로 유명했으며, 호텔 쪽은 그에 비해 인지도가 부족했었다. 하지만 이번 공급사 추가와 프로모션으로 호텔 분야에서 더욱 발돋움할 계획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총 3종류다. 일단 블랙먼데이 프로모션이다. 이 이벤트는 매주 월요일로 넘어가는 밤 12시부터 화요일로 넘어가는 밤 12시까지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시간 동안 호텔을 예약하면 5%의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항공권을 구입하고, 호텔을 예약하면 고객에게는 호텔 요금을 1만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고은진 땡처리닷컴 과장은 “항공 예약자들의 50%만 끌어와도 이 프로모션은 성공할 것 같다”며 “일단은 기존에 땡처리닷컴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호텔 예약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땡처리닷컴은 이벤트를 모두 중복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좀 더 저렴한 가격을 선보이고 있다. 예를 들어, 월요일에 항공권을 구입하고 호텔을 예약할 경우 1만원 할인에 5% 할인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땡처리닷컴은 EAN과의 오픈 제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땡처리닷컴 호텔&리조트에서 예약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하노이 풀만 호텔 2박(조식포함) 무료 숙박권, 롯데상품권 5만원,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예약기간은 2월27일까지며, 체크인은 3월31일까지다.
2월부터는 특정 카드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면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계획하는 등 판매에 늘리는 데 힘쓸 예정이다.
나아가 땡처리닷컴은 모바일 페이지를 개발 중에 있다. 모바일을 통해서 땡처리닷컴에 방문하고 상품을 보는 고객들이 3분의1에 달한다는 점을 고려한 것.
고은진 과장은 “모바일 페이지로 더 많은 고객을 끌어 모을 계획이다”며 “올해 또 다른 공급사와 계약을 진행했고, 앞으로도 새로운 공급사를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저렴한 요금으로 호텔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유진 기자> yjs@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