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27일부터 30일까지 방송된 주요 6개 홈쇼핑사 여행상품 중 참좋은여행의 ‘베트남+캄보디아’ 멀티 상품이 가장 높은 콜수를 기록했다. 본 상품은 지난 달 27일 오후 6시40분,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됐으며, 4300콜(call)에 16.3%의 결제율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베트남 항공을 이용해 두 국가를 5박6일로 둘러보는 일정이며,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사원과 베트남 하롱베이를 함께 관광한다.
참좋은여행 인도차이나팀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 시즌에도 상품이 저렴하게 출시됐고, 5성급 수준의 호텔로 업그레이드된 점이 인기를 끌었다. 비경 관광이 포함된 점도 주목 포인트였다”고 평가하며 “캄보디아 멀티 상품 외에도 ‘베트남+라오스’ 상품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투어이천의 장가계 상품이 문의 콜수 3300콜, 결제율 30.3%를 기록했다. 본 상품은 지난 달 29일 오전 6시50분에 홈앤쇼핑에서 방송됐다.
강은영 투어이천 중국팀 과장은 “장가계 관광객은 비교적 연령대가 높아 이른 시간에 일어나는 경향이 있어 오전 6시50분 방송 전략이 잘 들어맞았다”며 “대한항공 국적기를 이용하면서도 적정 수준의 가격으로 만들어졌고, 시기적으로 장가계 성수기 시즌에 방송된 점도 콜수를 높이는데 한 몫했다”고 설명했다.
<조재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