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Focus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일본 全지역 ‘골프&스키 직수배 1등’ 목표로 전력질주 김일환 브라보재팬 대표

    테마가 있는 日여행사 / 골프/스키/트레킹/온천 / 뛰어난 수배능력 강점



  • 강세희 기자 |
    입력 : 2016-06-13 | 업데이트됨 : 1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알차고 다양한 日상품
7월 7~10일까지
루스츠 골프대회 모객
1인당 15만원 수익 보장


지난 2008년 출범한 브라보재팬(대표 김일환·金日煥)은 골프와 스키, 트레킹, 온천 등 ‘테마가 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일본전문 여행사다. 타 업체들에 비해 일본 골프시장에 뛰어든 경력은 다소 일천하지만, 일본 전 지역 골프 직수배에 대해 업계 1등을 꿈꾸는 야망 큰 회사다. 이를 뒷받침하듯 지난해 처음으로 홋카이도 루스츠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개최한 이후, 그 붐을 타고 올해도 오는 7월7일부터 10일까지 두 번째 루스츠 골프대회를 모객중이다. 9일 현재 브라보재팬이 순수하게 모객 한 골퍼만 130명을 넘어서고 있어 주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여기에 여름에는 북해도 지역, 겨울에는 규슈와 오키나와지역에 다양한 골프대회를 준비하거나 각 현에서 골프대회 협찬 제안이 들어오고 있어 브라보재팬이 일본골프시장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다.이뿐 아니라 일본스키 상품에 대해서도 완벽한 수배능력을 구축해 놓고 있다. JNTO를 비롯 동북3현 및 각 지역 현 서울사무소에 브라보재팬이 무료 배포중인 ‘일본스키정보’책자도 비치돼 있을 정도로 스키시장에 대한 경쟁력 또한 남다르다.브라보재팬을 이용하는 스키마니아들은 대부분 30?40대 젊은 층이다. 페이스 북을 통해 스키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팔로워만 이미 1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최근 일본 골프와 스키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김일환 브라보재팬 대표를 만나봤다.  문의 : 02) 3210-1100
 <류동근 국장> dongkeun@gtn.co.kr

 


브라보재팬은 어떤 회사인가

2008년 여행사 개업을 했으나, 개업당시 리먼사태가 발생해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다. 이후 일본 스키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2011년 한해 1000명 이상을 보내다가 이듬해 쓰나미가 발생하면서 리먼사태보다 더한 혹한의 세월을 지냈다.
그러나 소나기가 온 후 땅이 탄탄해지듯, 개업이후 순탄치 않은 시장상황에 맞서 다양한 위기대응능력과 더불어 브라보재팬의 나아갈 방향도 설정하게 됐다. 일본스키시장 진출과 더불어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골프시장에도 뛰어들어 일본지역에 대해서는 브라보재팬이 스키와 골프수배에 있어 넘버원을 지향하고 있다. 



올해 두번째 루스츠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준비 중이다. 진행상황은 어떠한가

지난해 처음 루스츠 골프대회에 70명의 순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매년 7월 첫 번째 주 목∼일 패턴으로 대회를 준비 중이며, 올해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미 브라보재팬이 모객 한 순수 인원은 지난해 두배 수준인 130명 정도며 대회전까지 모객하면 150명 모객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34면>

루스츠 아마추어 골프대회의 인기비결은 무엇인가

첫 번째는 경쟁력 있는 상품가격으로 인해 판매여행사에서 상품판매가 수월하다는 점이다. 지난해 첫해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판매여행사들의 모객이 적극적이다.
어떤 여행사는 지난해 1조를 모객 했는데 올해는 2조 이상을 모객하고 있다. 지난해 참가자들의 재참여율도 10∼15%정도 된다.
두 번째는 수익이 보장된다. 올해는 엔화의 상승으로 인해 판매가를 올려야 하지만 지난해와 동일한 요금(119만원)에 수수료를 1인당 15만원을 보장해 주고 있다. 따라서 경쟁력 있는 요금에 적정마진을 보장해 주다보니 입소문을 타고 판매에 적극적이다.


일본골프시장 대한 운영 전략은


북해도 루스츠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진행하면서 전국에서 브라보재팬을 응원하거나 적극적으로 판매해 주는 대리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모객 한 여행사의 상호로 대회를 진행해주는 것은 기본이며, 수익성을 최대한으로 보장해 주는 것이 브라보재팬의 강점이라고 본다.
특히 한국골프여행객의 30%가 일본으로 골프여행을 가는 상황에서, 타 지역과 달리 일본은 연중 골프가 가능한 메리트가 있다. 브라보재팬은 여름시즌 북해도지역과 겨울시즌 규슈 및 오키나와 지역에 정기적인 골프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규슈와 오키나와 아마추어 골프대회는 오는 9월부터 11월 사이에 준비를 하고 있다.
단일 골프대회도 중요하지만 브라보재팬은 1년 연중 골프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해 경쟁력 있는 요금으로 북해도에서부터 오키나와까지 일본 전역을 직수배하는 일본 골프 직수배 1등 업체로 거듭나는 것이 최종적인 목표다.


골프대회가 차별화된 전략으로 보인다. 어떤 효과를 보고 있나

가장 큰 효과는 브라보재팬의 신뢰가 쌓인다는 점이며, 이 결과 판매 대리점들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 브라보재팬의 골프상품을 이용하면 수익성이 높을 뿐 아니라 다녀온 고객들 역시 가성비에 만족하고 있어 리피터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골프대회 뿐 아니라 다양한 항공 팩도 특가로 운영하고 있다.

 

일본스키시장의 현황은

스키장 숫자만 놓고 보더라도 한국 VS 일본은 18 VS 760이다. 일본은 이미 1900년대부터 스키를 즐겼으며, 스키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한국의 스키인구도 10여년 전 해외골프상품의 붐처럼 대폭 늘어나고 있다.
일본스키의 경우 이미 올겨울 문의가 들어오는 등 예약이 점점 빨라지는 추세다. 스키상품은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스키장이 있는 곳은 대부분 온천지역으로, 스키를 못타는 가족들은 온천여행을 즐기면 된다.


日골프 직수배 특가

◆가고시마
출발: 수·금·일
조건: 인터내셔널 골프 리조트 교세라(lGRKC KYOCERA)
특징: LPGA, 일본골프선수권 등 토너먼트코스, 특급리조트

◆후쿠오카
출발: 매일
조건: 우레시노온천 골프-다케오 센츄리호텔
특징: 3대 미용온천 및 명문골프 코스

◆도쿄
출발: 매일
조건: 도쿄(이바라키) 보보스(KUJI)골프 리조트
특징: 도쿄에서 90분, 편리한 골프텔 숙박

◆오사카
출발: 매일
조건: 시라하마 씨사이드 호텔 골프
특징: 전 객실 오션 뷰, 수산시장 등 편리

◆홋카이도
출발: 매일
조건: 북해도 최고 루스츠 골프리조트 72
특징: 72홀 북해도 최대 규모 골프코스 및 특급식사

◆오키나와
출발: 매일
조건: 라구나 가든, 카누차베이 골프리조트
특징: 리조트 내 버기차량 무료제공, 특급골프리조트

◆도야마
출발: 화·금·일
조건: 특급 아키쿠라 관광 리조트 골프
특징: 일왕의 특급혼천 휴양지, 고원 골프의 진수

◆아오모리
출발: 수·금·일
조건: 앗피(APPI) 고원골프 리조트
특징: 특급 리조트와 골프코스, 화려한 부대시설
문의: 02)318-2267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