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홈쇼핑/소셜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패키지만 상품이 아니다... 소셜 이색상품 ‘눈길’

    호텔·공항 픽업부터 캐리어 대리운반까지



  • 조재완 기자 |
    입력 : 2016-07-08 | 업데이트됨 : 3일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FIT 틈새시장 파고들어 저렴한 가격대에 인기소셜 커머스의 이색 여행상품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적인 ‘여행상품’의 틀을 깨는 이들 상품들은 대체적으로 저렴한 금액대로 선보이며 틈새시장을 공략, 여행자들의 편의를 돕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이팩스(Baypax)는 위메프와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 3사에 캐리어 운송 서비스 상품을 내놨다. 서울 전 지역과 공항 사이를 오가며베이팩스가 여행객 대신 캐리어를 운송하는 서비스다. 여행객들은 김포공항과 인천공항에서 서울 전 지역으로, 혹은 숙소에서 공항까지 캐리어 없이 이동할 수 있으며, 캐리어 수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예약 지정할 수 있다. 대학교 동아리에서 기획돼 상품으로 탄생한 본 상품은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소셜 3사에서 600개 가량의 판매고를 올렸다.

 

고미자 베이팩스 제휴사업팀장은 “외국인과 내국인 모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존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상품으로 소셜커머스의 판매 담당자들의 반응도 고무적이다”며 “특히 자유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연장 판매도 논의중”이라고 말했다.

 

서울과 국제공항을 오가는 여행객뿐만 아니라 해외 현지에서 숙소까지, 혹은 현지 관광지 사이의 이동 구간을 픽업하는 서비스도 판매되고 있다. 공항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숙소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이 불편한 여행객들이 눈여겨볼 만하다.

 

현재 티몬에서는 방콕과 깔리보 공항을, 쿠팡에서는 태국 3개 공항과 마닐라, 발리 공항을 픽업하는 딜을 각각 판매중이다. 특히 방콕과 파타야를 함께 여행하는 이들은 방콕 호텔에서 파타야 호텔까지 이동하는 호텔 픽업 서비스도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비자발급 대행 서비스, 4G LTE 속도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 대여권, 여행 출발 전 미리 택배로 배송 받는 파리 지하철 티켓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특히 소셜커머스에서 대여할 수 있는 포켓 와이파이는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필수 준비물로 자리 매김했다.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할 경우 1일 6~8천원대의 요금으로 최대 10인까지 와이파이를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티몬과 쿠팡에서 판매중인 포켓 와이파이 대여권은 아프리카와 중동 지역을 포함한 50여 개의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A 소셜커머스 홍보팀 관계자는 “여행 준비물품의 올해 누적 매출은 지난해보다 200% 가까이 성장했다”며 “더 다양하고 개성있는 딜(Deal)을 선보이려고 신경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재완 기자> cjw@gtn.co.kr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