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재단법인 JAL재단이 주최하고 일본항공이 협찬하여 제47회 '2016 JAL 스칼러십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올해는 아시아·오세아니아 16개국에서 26명의 학생을 초청하여 2016년 6월27일부터 7월19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한국지점에서는 일본에서의 연수 과정에 필요한 일본어 능력 및 기타 참가 조건을 갖춘 학생을 한국 대표로 선발하기 위하여 일본어 에세이 테스트와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는 '아시아의 미래 예상도'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일본항공 홈페이지에 한정하여 접수하고, 3월10일 23시59분에 마감한다.
JAL 스칼러십 프로그램은 지난 1975년 일본항공이 창설한 이래 JAL 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으로 운영하여 오다가, 1990년부터는 공익재단법인 JAL재단(구 명칭: 일항재단)이 운영을 맡아 시대 변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금년도의 프로그램은 도쿄에서의 세미나를 포함해 동일본여객철도문화재단의 기획 및 협력을 받아 일본 지역 문화 연수 여행, 테마 관련 시설 견학, 일본인 학생과의 교류 및 그룹 토론, 이시카와현 가나자와시에서의 아시아포럼 등 다양하게 기획돼 있다.
또한, 도쿄 및 이시카와현에서 두차례의 홈스테이를 통해 일본의 생활 습관과 행동 양식도 체험하게 된다.
자세한 선발 요강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www.kr.jal.com/krl/ko/event/2016scholarship/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