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홈쇼핑/소셜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TV 홈쇼핑 리뷰] ‘트렌드 간파’ 참좋은 유럽상품 먹혀



  • 조재완 기자 |
    입력 : 2016-07-27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지난 2월2주차 주말(2월12일~14일)에 방송된 주요 홈쇼핑 상품 중 참좋은여행의 ‘스페인/포르투갈+두바이’ 10일 상품이 4900콜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12일 금요일 오후 6시30분 GS홈쇼핑에서 방송됐으며 전형적인 ‘스페인, 포르투갈, 모로코’ 코스가 아닌 두바이를 포함했다.

모로코 포함 12일 투어도 가능한 상품으로 아랍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한다.

이외에도 CJ홈쇼핑에서 방송된 참좋은여행의 동유럽 상품은 4000콜, 홈앤쇼핑에서 방송된 보물섬투어의 방콕 상품은 2600콜,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 투어이천, 인터파크 연합 큐슈 상품은 2500콜을 각각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참좋은여행 관계자


•두바이라는 트랜드를 잘 읽어내 상품에 녹여
•전형적인 ‘스+포+모’가 아닌 ‘두바이’를 포함했던 점이 이색 코스로 어필돼
•과거에는 아랍에미레이트항공 이용시 두바이를 경유하는 점이 단점으로 여겨졌으나 ‘꽃할배’ 방송이후 두바이 경유는 강점으로 재평가돼
•특수 코스 가운데서도 ‘대중성’이 보장되는 특수 코스라고 볼 수 있어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