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3주차 주말(8월19일~8월21일)에 방송된 온라인투어의 스페인, 포르투갈 일주 상품이 3000대 콜을 기록하며 선전했다.
황금시간으로 통하는 ‘일요일 저녁 6시30분’에 방송된 효과도 누렸으나 동시간대 방송된 타 유럽 상품 대비 높은 실적을 냈다. 자유투어의 서유럽 상품(CJ홈쇼핑)은 2100콜, 롯데JTB 동발칸 상품(롯데홈쇼핑)은 1600콜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온라인투어의 본 상품은 6박8일 또는 7박9일로 일주하는 상품이다. 항공사는 러시아항공 또는 터키항공을 이용하며, 전 일정 1급 혹은 2급 호텔에서 투숙한다. 예약자 특전으로는 몬세라트 케이블카 또는 산악열차 편도 탑승이 제시됐다.
전상연 온라인투어 유럽팀 차장은 “8일 이상 일주하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139만 원대에서 시작한 가격 메리트, 여행사 특전, 스페인과 포르투갈 여행 최적기인 가을시즌 조기 예약, 홈쇼핑사 자체 이벤트 등이 높은 콜수 기록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조재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