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4주차에 방송된 홈쇼핑 상품 가운데 KRT의 5박6일 장가계 상품이 6000콜의 좋은 성적을 낸 것으로 조사됐다. 본 상품은 지난 달 26일, 롯데홈쇼핑에서 오후 8시40분에 방송됐으며 최저가 49만9000원부터 판매됐다.
오태일 KRT 중국팀 과장은 “출발일을 12월까지 길게 잡아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가격도 비수기가로 대폭 낮췄다”며 “또 tvN 드라마 <굿와이프>의 종방과 맞물려 채널이 돌아가면서 시기성도 맞아 떨어져 콜수가 높게 나온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노랑풍선이 지난 8월27일 ‘6박8일 스페인’(GS홈쇼핑) 상품으로 4000콜을, 참좋은여행이 ‘대마도’(K쇼핑) 상품 5000콜, ‘7박9일 동유럽/스위스/두바이’(CJ오쇼핑) 상품 3800콜 등의 호실적을 냈다.
또, 동남아 지역 중에서는 한진관광이 지난 달 26일 ‘3박4일/5일 하노이’(GS홈쇼핑) 상품으로 3750콜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조재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