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여행 콘텐츠 부문 자회사 ㈜투어팁스(대표이사 박성재)가 4년에 걸친 지속적인 여행 콘텐츠 사업의 성과가나타나며 본격적으로 B2B 제휴에 시동을 건다.
투어팁스는 지난 2012년 하나투어가 쌓아온 풍부한 여행정보를 기반으로 한국형 트립어드바이저를 목표로 설립된 이후, 매년 오픈에디터들의 집단 지성을 기반으로 자발적으로 업로드 된 여행 콘텐츠를 가공해 개별여행객에게 가이드북과 지도를 무료로 배포해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전세계 총 41개 도시의 가이드북 및 맵북이 제작됐으며, 무려 420만 건 이상의 누적 다운로드 횟수를 돌파했다. 나아가 올해 여름성수기 6~8월의 경우 80만명의 홈페이지 방문자수를 기록했으며 6월은 작년 대비 두 자리 수로 성장한 결과다.
향후 투어팁스는 중소여행사들에게는 하나투어의 여행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상생하는 여행정보 플랫폼으로서 사업영역을 확장 할 계획을 밝혔다.
실제로 올해 투어팁스는 여행박사와의 푸껫 가이드북 제휴를 통해 해당 지역 상품 고객들에게 맞춤 여행 가이드북을 제공했으며 필리핀 항공과 무료항공 이벤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