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가 지난 설 연휴 기간(1월27일~30일) 동안 PC와 모바일에서의 쇼핑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테마파크, 게임, 찜질방 등의 힐링 키워드가 20~40대까지 압도적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휴 기간 동안 전 연령대의 관심을 받은 상품은 테마파크였다. 전체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30대와 40대에서 각각 2위와 1위를 기록하며 평시 대비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간만에 모인 친인척들이 명절에 함께 즐기기 위한 목적이거나 연인 혹은 친구와 휴일을 즐기기 위한 용도였으리라 예상된다. 연령별로 집중하는 힐링 콘셉트는 차이가 있었다.
20대는 포켓몬GO(new) 게임의 인기와 더불어 관련 상품의 검색어가 새롭게 등장했다. 30대는 찜질방(new)에 다이어트(▲10)가 급상승했으며, 40대는 인테리어(new) 쇼핑 관련 키워드가 상위 10위권에 새로 올랐다.
20대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 ‘포켓몬GO’에 대한 관심이 쇼핑으로까지 이어지는 모습이었다. 포켓몬스터 피규어는 물론 포켓몬 팔찌, 인형, 핸드폰케이스 등의 관련 키워드가 단숨에 2위를 차지했다.
30대 관심사는 피로회복에 집중돼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키워드는 오랜 시간의 차량으로 이동하거나 차례상을 준비 등으로 뭉쳤던 근육을 풀기 위한 힐링 상품이 주를 이뤘다.
100위 밖에 있었던 찜질방 키워드가 6위에 자리했고, 마시지가 11위를 차지했다.
실제로 티몬의 찜질방 매출은 지난 1월1~15일 대비 지난 설 연휴 기간 동안 82% 상승했다.